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루트 Aug 18. 2021

귀하의 뛰어난 역량에도 불구하고

경력직 이직을 누가 쉽다고 말하던가

목표를 완벽하게 망쳤다. 정말 가고 싶었던 회사의 면접에서 불합격 통보를 받았다. 몇 번이나 같은 페이지의 스마트폰을 반복해서 쳐다봤다. 정말로 떨어졌다. 기대를 많이 한 만큼 실망도 커져만 갔다. 사실 정보관리기술사의 시험도 이번 회사의 면접과 일정이 겹치게 되어 이번 연도에 포기하게 되었다. 이번 연도 합격을 목표로 했던 정보보안기사 자격증 또한 사상 최악의 난이도인 1% 합격률로 출제되어 떨어졌다. 이번 연도 목표를 완벽하게 망쳤다.


퇴근하는 길에 하늘이 유난히도 빨갛다. 바람도 적당하고 습도도 좋았다. 매년과 이맘때쯤 느끼는 날씨였다.  눈 코 뜰 새 없이 상반기를 열심히 살아오느라 계절의 흐름을 느끼지 못했었다. 정말 이제 가을인가 보다. 멍하니 서서 저물어가는 해 질 녘 하늘을 쳐다봤다. 너무 오랜만에 빨간 것을 봐서 그런가? 갑자기 눈물이 핑 돌았다. 괜찮은 척하며 강철 멘탈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나는 정말로 그렇지 않았다. 정말로 힘든가 보다.


언제부턴가 나 자신을 내가 옥죄면서 살아가고 있었다. 뭔가를 하지 않으며 불안하고 초조하며 스스로 채찍질을 하며 살아가고 있었다. 혼자 서울에 올라와서 성공을 해야겠다는 강박관념 때문이었던 것 같다. 하지만 목표를 완벽하게 실패하고 난 후 인정했다. 나는 이번에 완벽하게 목표에 실패했다. 그러니 어느 정도 마음이 편해진다.


집에 와서 시원한 캔 맥주와 신당동 1번지 떡볶이 스낵과자를 먹으면서 브런치 글을 쓰고 있다. 실패했지만 막상 내가 좋아하는 것을 먹으니 기분이 좋아졌다. 한 동안 아무 생각 안 하며 조금 더 느리게 살아가야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공부에 도움이 되는 백색소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