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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루트 Mar 19. 2023

IT 보안 이직을 잘 하기 위한 전략

이력서, 자소서 작성은 어떻게 작성해야 효과적일까?

누구나 회사를 다니면서 골든 타임내에 몸 값을 올리기 위해 이직을 하고 싶어한다. 이직을 하기위해서는 채용 첫번째 관문인 서류가 통과 되어야만 한다. 하지만 서류통과도 정말 쉽지 않다. 필자도 직장인이기 때문에 퇴근하고 와서 자소서 쓰기가 정말 피곤하고 힘들었다. 그렇다 보니 기존에 있던 이력서와 자소서를 그대로 Ctrl +C, V를 하여 묻지마 지원을 했던 경험이 있다. 결과는 90% 이상이 광탈이였다. 그 이후로 많은 실패와 경험을 통하여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뒤늦게서야 합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냈다. 이력서 작성시 정말 중요한 것은 2가지이다.

전략과 타이밍


자신이 원하는 타이밍에 이직을 하는 건 사실상 불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가고 싶은 회사의 산업군에  대해전략을 수립하고 지속적으로 꾸준히 지원을 해야만 한다. 전략과 타이밍을 잘 수립하여 기업에서 필요한 직무에 맞게 미리 자소서를 템플릿화 해서 생산성 있게 빠르게 최대한 많은 기업에 맞춤형 지원을 해야 자신이 가고 싶은 회사를 선택해서 갈 수 있기 때문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경력직 자소서 작성 꿀 Tip 가이드]

1. 지원하는 회사의 공고 캡쳐하기(담당업무, 필요기술/역량)

2. 클라우드 노트앱 활용하기

3. 자소서를 산업별로 정리하여 템플릿화 시키기



[현업 실무자가 알려주는 정보보안 이직 공략집 (2편) 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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