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ove me now Sep 23. 2022

가을하면 축제 아니에요?! 서울 축제 추천 TOP4

가을하면 축제 아니에요?! 서울 축제 추천 TOP4

그저께부터 날씨 정말,,,, 대~~~박~~ 좋지 않나요?!?!?

나가고 싶은 마음 완전 뿜뿜하게 만드는 가을 날씨..!!

한 2년 동안은 날씨가 좋아도 밖에서 마스크 한 번 못 벗었었는데,,ㅜㅜ

실외마스크까지 해제된 이후의 첫가을이라 더 설레는 것도 있네요 ㅎㅎㅎㅎㅎ

가을 하면 여러분은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연인과의 나들이? 가족과의 캠핑? 친구들과 한강에서 돗자리 깔고 맥주?!

전부 다 좋지만 가을 하면 또 축제를 빼놓을 수 없잖아요!!!

그래서 오늘~! 서울에서 열리는 축제 추천 목록 TOP4를 준비해 봤어요~

가을에 즐기기 좋은 축제! 그럼 지금 바로 살펴볼게요 :)


>> 나의 미래배우자 얼굴 미리보기 <<

서울뮤직페스티벌 (10/13 ~ 10/16)


서울 뷰티먼스와 연계하여 글로벌 음악도시 서울의 매력을 높이기 위한 축제인데요!

10/13 ~ 10/16, 4일간 노들섬에서 다양하 장르의 대중음악을 선보일 예정이에요.

소란, 백지영, 다이나믹듀오, 웅산 등 톱스타들이 참여할 예정이며,

뷰티체험부스, K-POP커버댄스 등도 마련된다고 해요.

서울거리예술축제 (9/30 ~ 10/2)


서울거리예술축제는 서울 광장과 노들섬 일대에서 진행한다고 해요!

노들섬에서는 정말 다양한 축제가 열린다고 하네요.. ㅋㅋㅋ

9월 말일부터 10월 2일까지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참여가 어려웠던

해외 거리예술단체들이 서울을 찾아 축제를 함께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9/30 ~ 10/1, 2일간 서울 광장에서 컴퍼니 퀴담(프랑스), 그룹 푸하(스페인) 등

해외 단체가 준비한 대형 퍼포먼스가 펼쳐지고,

이외에도 시민들이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총 26개의 거리예술 퍼포먼스가

6개 테마로 구성돼 도심 곳곳에서 구경할 수 있어요 ㅎㅎㅎ

제 10회 한양도성문화제(10/1 ~ 10/2)


가을 하면 정말 걷기 좋은 계절이잖아요? 그에 맞는 축제도 한 가지 가져와봤어요~

이 축제는 한양도성 순성을 완주한 시민에게 메달을 증정하는 순성챌린지,

걸음 수에 따라 기부를 할 수 있는 순성 기부런과 순성술래잡기놀이,

북콘서트 '한양도성 북살롱'등이 개최됩니다.

이 외에 서울시와 수원시, 화성시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정조대황 능행차 재현행사도 재개되는데요.

10월 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창덕궁에서 시흥행궁까지 이어지는 총 21.1km 중

4.1km 구간에서 재현행사를 갖는다고 해요.

마치 과거로 돌아간 듯한 능행차의 모습이 재현된다고 하니,,ㅎㅎ

산책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빼놓을 수 없는 축제겠네요!!

서울무형문화축제 (10/14 ~ 10/15)


이틀간 종로 율곡로 일대에서 개최되는 이 축제는

개막공연에 서울시무형문화재 판소리 홍보가 보유자 이옥천, 재담소리 보유자 최영숙의 공연과

마들농요 보유단체 (사) 마들농요 보존회의 공연이 펼쳐집니다.

이외에도 남사당놀이, 진도좌북놀이 등 무형문화재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축제에요~!

해외에 가면 페스티벌이 엄청 많잖아요??

우리나라에도 이런 전통놀이들이 굉장히 멋진 퍼포먼스를 가지고 있으니!

꼭 한 번 구경해 보세요 :)


>> 나의 MBTI 이상형 궁합 알아보기 <<

작가의 이전글 매력 있는 사람 특징 알아보기 :)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