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임팩트 측정하기
사회적임팩트 측정을 위해서 다음 단계를 거친다.
https://asan-aer.org/archives/869
위의 방법론을 가지고서 사회적 임팩트를 내기 위한 질문들을 해보자.
오늘은 아래 1,2번을 하려고 해요.
(3,4번은 다음주에)
1. 자기사업 가지고 오기
2. 사업에 대한 정성적 평가하기(퍼실리테이션 기술에 따른 정리-질문내용에 답하면 됨)
3. 서술된 내용에서 SROI와 사회적지표 생각해보기
4. 다음주는 이걸 실제로 지표 찾아서 평가해보기
20190307@등촌 스벅2층 7:00
진행자: 민네이션
포스트잇에 기입하기
- 미셀푸코의 비판적 담화분석
- 자크라캉의 RSI 구분 사용
2-1. 1명만 써주세요. (한 그룹)
2-2. 3명만 써주세요. (세 그룹)
2-3. 5명만 써주세요. ( 다섯 그룹)
5p이론 적용
사업 대상자는 ~한 사람이다.
사업 대상자는 ~한 일을 하는 사람들이다.
사업대상자는 ~한 계층에 속하는 사람들이다.
비트겐슈타인 형식논리학
아리스토텔레스 범주구분
주요 사업 대상자에게 식사를 제공한다.
주요 사업 대상자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한다.등등.
최동석 교수_빙산모형
2-1과 2-3이 같은 관점을 정의해볼까요?
next. 다음시간, 우리에게 주어진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