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낭만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낭만민네이션 Apr 03. 2020

내가 지금 당신을  사랑하는 것은

로리 크로프트

내가 당신을 사랑하는 것은
그저 당신이 당신이어서기도 하지만


당신 곁에서 내가
또 다른 나로 변하기 때문입니다.

내가 당신을 사랑하는 것은
내 삶의 목재로


헛간이 아니라 신전을 짓도록 도와주고,
내가 날마다 하는 일을 비난하지 않고


노래가 되도록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내가 당신을 사랑하는 것은
어떤 신보다도


나를 더욱 선하게 만들었고
어떠한 운명보다도


나를 더 행복하게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손도 대지 않고 말 한마디 없이
기적도 없이 당신은 이 모든 것을 해냈습니다


당신이 자기 자신에게 충실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어쩌면 그런 것이
참된 친구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로리 크로프트_내가 지금 당신을 사랑하는 것은





참된 친구가 아니면

참된 연인일 수 없고


참된 연인이 아니면

참된 친구일 수 없다

매거진의 이전글 성숙한 사랑과 삼각형 이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