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강파티는 조금 더 낭만적이고 여유있는 모임으로 컨셉을 잡고자 합니다. 한 학기 동안 수고한 원우들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여름밤의 정취와 여유있는 음식, 즐거운 음악으로 한데 어울려서 풀어보길 원합니다. 기존의 YES의 이미지에서 조금은 더 깊이 들어가서, 참여하는 원우들이 서로를 더 알아가고 자신의 이야기를 꺼내 놓은 수 있는 안정된, 편안한 공간과 시간을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전체적으로 '블라썸'이라는 꽃의 느낌과 '피어나다'라는 상징, '다시 시작한다, 본격적으로 시작한다'라는 의미들을 살리고자 합니다.
2. 아이스브레이킹과 조별구성
아이스브레이킹은 식사 전에 조별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진행자의 인도아래 '진진가'(진짜, 진짜, 가짜) 게임을 통해서 상대방에 대해서 알아가는 시간을 잠시 가지고 본격적으로 뷔페를 즐길려고 합니다. 조별 구성은 최고학번 선배님부터 104기 신입생 원우님들까지 '사전조사'를 통해서 조별로 미리구성할 예정입니다. 조별구성은 시작부터 끝까지 한 조로 운영할 예정이며, 결속력을 다지고 깊은 대화가 가능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3. 식사
식사는 간단한 아이스브레이킹이 끝난 후에 풍성한 뷔페로 진행됩니다. 약 30여가지의 뷔페와 함께 무제한 생맥주(Max)가 제공되어서 시원한 여름밤을 제공해 줄 예정입니다. 식사시간은 약 40여분 정도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 시간에는 조별로 더 깊은 이야기를 나누려고 합니다. 혹여나 분위기가 애매할 수 있으니 임원진들이 조별로 배치되어서 이야기와 진행을 도와주는 퍼실리테이터(촉진자)의 역할을 할 것입니다.
4. 신나는 게임
개강파티는 여러 재능기부로 이루어졌다면, 종강파티는 조별로 한데 어우러져서 즐거운 게임을 기획해보려고 합니다. 가족오락관의 방과 방 사이 같은 게임들, 1박 2일이나 무한도전의 게임들 중에 엄선하여 소소하지만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게임 구성 및 진행은 김유경 선배님께 요청드려 보려고 합니다. 게임에서 최종우승한 팀에게는 와인을 시상하고자 합니다.
5. 조별 딥토크
이 시간은 자유롭게 조별 토크도 하고 다른 조에도 이동하여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입니다. 자유로운 분위기 가운데 사전조사에서 얻은 '내인생의 띵곡'을 DJ가 주크박스로 진행합니다. 그러면 조별로 자신이 추천한 노래가 나오면 자연스럽게 자신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분위기를 만들려고 합니다.
6. 참가비와 드레스코드
참가비는 1인당 3만 7천원점을 감안하여 예산을 2만원을 걷도록 하겠습니다. 드레스코드는 블라썸, 꽃 느낌이 드는 패턴, 의상, 장신구면 됩니다. 블라썸 느낌을 주기 위해서 남자 원우님께는 코사지와 여자 원우님께는 화관을 제공하여 전체적으로 컨셉을 살리도록 하겠습니다.(예산지출예정입니다)
7. 예산 계획
1) 수입계획
- 1인당 2만원씩*30명 = 600,000원
2) 지출계획
- 식사 : 37,000원 * 30명(30명으로 예약되어 있음) = 1,110,000
- 와인 : 2병*55,000원 = 110,000
- 음료 : 1캔당 4,000원*30캔 = 120,000원
- 코사지 및 화관 : 100,000원
- 현수막 제작 : 40,000원
- 토탈 : 1,480,000원
8. 그 외의 부분
블루투스 마이크와 스피커를 준비할 예정입니다. 혹시나 주변에 민원이 들어오지 않는 선에서 노랠를 부르거나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당일날 임시로 스크린이 설치될 예정입니다. 우천시 어떻게 할 것인지 대비해야 합니다.(어쩔수 없을때는 지하1층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현수막 제작 및 동아리 깃발을 준비해야합니다. 필요한 경우 내부에 포토존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럼 백월을 설치하고 사진 찍을 수 있도록 구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