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영혼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낭만민네이션 Aug 24. 2020

일을 이루어가게 됩니다

디모데후서 3장_메시시 성경

그리스도 예수를 믿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길을 보여주는 것은


오직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

외에는 없습니다


성경의 모든 부분에는 하나님의 숨결이

깃들어 있어 모든 면에서 유익합니다


우리에게 진리를 보여주고

우리의 반역을 드러내며


우리의 실수를 바로잡아 주고

우리를 훈련시켜 하나님의 방식대로 살게 합니다


우리는 말씀을 통해 온전해지며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마련하신 


일을 이루어가게 됩니다

이루어 가게 됩니다


디모데후서 3장_메시지 성경




꾸깃꾸깃한 성경책의 한절

한소절 한소절 오랜시간동안 암송하면서


청소년기를 보낸 나로서는

말씀 자체로 보는 것이 얼마나 귀중한지 모른다


해석의 갈등은 어디서나 등장한다

누군가의 해석이 어떤이의 해석을 비판하고


어떤 사람의 적용에 대해서

비판하려고 하면 다른 이의 해석이 맞서 싸운다


그런데 어떤 주석도 없이

어떤 도움도 없이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며


지금까지 내가 살아온 시간

여기까지 내가 걸어온 인생을 내어 놓고


성경 앞에서 정직하게 앉아 있는 시간은

성경의 저자와 독자가 만나는 시간이 되었다


성령의 감동과 기록한 이의 삶과

내가 지금 여기 앉아 말씀을 보는 현실이 하나가 되어서


열려진 미래의 어느 그림의 한쪽을

그려나가고 있는 것


그렇게 매일저녁 하나님을 만났던 시간

나는 내가 누구인지 알았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 깨닫게 되었고

어떤 마음을 가지고 세상을 살아가야하는지 결심했다




하나님은 일하신다

그리고 우리와 함께 일을 하시기 원하신다


나는 항상 하나님께 반역하고

꼬부러져 있으며 지렁이 야곱같이 현실에서 꿈틀대지만


하나님은 바른 길을 보여주시고

걷던 길에서 내가 이탈하면 기다리시고


한가로이 풀을 뜯으면 낭만을 즐기시다가

내가 잘못했다고 돌아오면 안아 주신다


그 어떤 관계에서도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만큼의 깊이와 만족을 누릴 수 없다


성경을 통해서 하나님의 마음을 읽으면

그 때는 나의 마음도 어지러운 마음도 읽힌다


말씀을 통해서 온전해지며

말씀 안에서 나는 다시 태어나고 쓰여진다


길을 만드시는 하나님

일을 행하기에 앞서서 먼저 마음을 살피시고


함께 그 길을 만들어 가신다

나는 자격없지만 그냥 오라고 하셔서


나의 가던 길을 돌이켜서

하나님의 길로 간다


결국은 내가 아니라 하나님이

이루어 간신다


나는 그 이루어가는 것 때문에 기쁜 것보다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 때문에 기쁜 삶을 살게 된다


하나님 안에서 만족하고 기쁜 삶은

결국 말씀으로 부터 시작되었다




해석의 갈등 이전에

말씀을 직접 쓰신 분과 대화하고 걸어가는 동안


걷는내내

이 세상이 하나님 나라가 된다


그리고 해야할 일들이 넘쳐난다

하나님이 하시고 계신일이 이렇게 많았다니.


하나님이 하신 일을 보고서

그 일에 동참하게 된 사람


그 사람들을 우리는 제자라고 부른다

오늘도 부르시고 기다리신다, 하나님은 말씀으로. 



https://www.youtube.com/watch?v=4Lgilq2L_Nc

매거진의 이전글 오늘 주어진 인생학교의 과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