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낭만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낭만민네이션 Apr 12. 2016

소녀와 희망

경험되어진 희망, 거기서 시작해보자

우리가 미래에 대해서

어떤 희망의 감각을 가지게 될 때는


자기보다 더 많은

시간

희망을

기쁨을

가진 사람이

존재한다는 것을

눈으로 볼 때가 아닐까


그 사람이

지금 자신이 가진 미래감각보다

더 밝은 미래 감각을 가지고 있다는

예견이 스칠 때가 아닐


가능성의 측면에서는

항상 운명이 우리를 농락하지만


잠재성의 측면에서는

인간으로 태어나서

만물을 소생케하는 봄을

기다리는 한 소녀와 같다는 의미에서

우리는 희망을 품는다


비록 우리의 터전이 흔들리는

절망스런 앞길이 우리를 기다린다해도


한소녀에게

지금 임한 희망의 미소를

지워버릴 수는 없다


그래서 우리는 다시

인간으로 돌아가서


인간이 인간이 되기 위한 방법을

고민하게 된다


내가 도와줄께'가 아니라

우리 함께 가자 함께 살자'

고 외칠 때


나는 이웃에게 비굴함이라는

굴레를 씌우지 않고


도움을 받는 을의 관계로

전락시키지 않고

함께 이웃됨으로

살아가는 괸계로 만난다


지금 나는 그 시점에 서 있다

가능성의 천국에서


잠재성의 하나님 나라를 보는 것

나는 그래서 행복하다


다시 올께

함께 걷자


언제나 열려진

그곳으로 뻗어난 자유의 길


그 길을 걷고 있는

반짝거리는

소녀의 미소와 만나는 날


희망은 현실을 손잡아

가만히

내일을 열어 놓는다


희망에게서 소녀에게

별Stella에게서 당신에게


매거진의 이전글 벚꽃과 당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