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독서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낭만민네이션 Nov 06. 2021

내가 읽은 책들_리디북스 8

아침에 독서하기

아주작은 습관의 힘이라는 책에 보면 습관을 바꾸는 방법을 말한다. 행동에 대한 원칙을 정하고, 변화에 대해서 열린마음을 가지고 사람들과 함께 학습하라~라는 식이 아니고. '정체성'을 바꾸는 것이다. 내가 누구인지에 따라서 행동의 방식이 달라지고 축적에 따라서 다시 나의 정체성이 강화되기 때문에 나의 정체성을 바꾸는 것이 습관을 바꾸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독서를 많이 하는 사람'이라고 정체성을 바꿨다. 하루에 몇권읽으세요?라고 할 때 나는 독서하는 사람이라서 하루에 한권이라도 책을 읽는다는 것이다. 

아침마다 20분, 출근하는 동안 리디북스로 산 책들 중에서 인사이트를 뽑아서 인스타에도 올리고 이렇게 브런치에도 모아서 올리는 것이다. 습관이 무섭다고 벌써 인스타에 1400개나 올렸다. 꾸준히 무엇인가를 하는 사람으로. 정체성을 바꾸고 앞으로도 계속 독서하는 사람으로 살아가보아야 겠다. 


https://brunch.co.kr/@minnation/2513




매거진의 이전글 빛나는 인생, 오티움이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