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친구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낭만민네이션 Oct 17. 2022

무한한 것은 한계가 있다

멘토링일기

오늘은 처음으로 참치무한리필 도전.
친구들과 인간의 한계효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인간의 욕망의 한계에 대해서
논의했다. 얼마지나지 않아 참치가 질렸다

무한히 먹을 수 있다는 건 어쩌면 지옥이다
자리를 옮겨 오늘부터 전략을 공부했다

전략은 목표를 이루기 위한 방법으로
1. 올바른 현실 인식
2. 명확한 방법
3. 이상적인 미래의 모습
이 필요하단 것을 사례로 접근했다

여자친구가 지속적으로 나를 만나줄 전략부터
호식이 두마리치킨에서 매출을 올리는 법

결론적으로 다시 메타인지로 돌아왔다
본질과 현실을 구분하고 본질 안의

구조를 보는것. 여전히 친구들은 멋있었다
특히 나에게 물어보았다

우리를 만나는 본질은 무엇이냐고?
나는 스스럼 없이 대답했다

만나서 즐거운게,행복한게 본질이라고.
말하는 나도 다시 나의 본질을 생각한다.

그게 아니면 매번 이렇게 만날 수 있을까싶다
친구들 덕분에 나의 본질도 많이 바뀌었다


벌써 7년째, 매주 혹은 격주로 만나서 경험하고

이야기하고 때론 기다리고.


이제는 서로 우정도 싸여서 친구라도 부른다

초등학생들이 벌써 고등학생이 되어서


1년만 기다리라고 한다

맥주한잔 하자고 말이다


나는 이렇게 목적없이 만날 때가 가장 기쁘다

내게 이런 기회가 주어졌음에 감사하며 친구들과 한컷


저녁 9시까지 전략에 대한 논의 ㅋ
7접시쯤 먹으니 한계가 왔다
무한리필 참치집으로 가는길에 남대문에서
매거진의 이전글 사회가 잘못된거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