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오늘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루에 Oct 17. 2021

인생의 목표라...


인생에서 중요한 것은 삶을 살았다는 것 자체가 아닙니다.
우리 삶이 다른 이들의 삶에 얼마나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켰는가가 중요합니다.
- 넬슨 만델라




저는 목표 지향적인 사람이었어요.

아끼는 노트에 정성들여 목표를 적고,

적어놓은 목표를 돌아보고,

때로는 목표를 수정하기도 하고,

목표를 달성하면 신나서 V 표시를 하고,

또 새로운 목표를 추가하기도 하고요.



그렇게 목표를 하나씩 부러뜨려가던 중에

문득 ‘좋지만 싫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일을 포함한 내 삶의 전반적인 모습에 대해서요.

요상하고 낯선 느낌이었어요...



그래서 잠시 멈추기로 했어요!

지금껏 살아온 날들 중에 가장 엄청난 결정이었지요.


한 달은 아무것도 하지 않으며 뒹둘뒹굴했어요.

평소에 하고싶었지만 이 핑계 저 핑계로 하지 못했, 아니 안했던 것들을 하며 놀았어요.

돈도 실컷 썼어요.

혹시 후회나 밀려올까봐서요.



그렇게 묵은 나를 비워내고

원하는 것들에 버무려지다보니

비온 뒤처럼 생각이 선명해지는 거예요!



그리고 결심했지요,

다른 이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며 살기로... :)




매거진의 이전글 내 인생 씬(scene)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