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오늘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루에 Jan 01. 2024

2023년이 내게 준 선물은


2023년이 내게 준 선물은

“Pay it forward.”


연말이 되면 늘 한 해를 돌아보게 되는데요,

올해는 특별히 제게 묵직하게 남는 한 마디가 있어요.


캘리포니아에 제가 무척 좋아하는 어른이 계세요.

그분 댁에서 며칠간 머물며 함께 시간을 보내는 동안 엄청난 환대와 세심한 배려로 넘치도록 즐거운 시간을 선물해 주셨어요.

감사한 마음을 표현할 길이 없더군요..

감동받은 제 마음을 말씀드리니 그분이 과거에 누군가로부터 큰 사랑과 호의를 받았던 얘기를 해주시며 이렇게 말씀하셨어요.


OO도 나중에 누군가에게 해주면 돼요. 나 말고 다른 사람에게.. Pay it forward.


올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 있었어요.

해당 분야의 전문가이면서 협상력도 탁월한 분이 필요했는데, 친구의 지인이 기꺼이 도와주셔서 그 상황을 돌파할 수 있었어요.

복잡하고 꽤 오랫동안 살펴야 하는 일이었는데, 마침내 해결될 때까지 모든 과정에 진심을 다해 도와주신 덕분이었죠.


고맙다 말하는 저에게 오히려 도울 수 있어 기쁘다던 그분이 이렇게 말했어요.


Pay it forward



아….. 글로 다 표현하기엔 너무 커다란 마음을 받았네요.

제가 받은 사랑과 도움을 주신 분들께 그대로 갚지는 못해도.. 누군가에게 꼭 흘려보내며 살게요!


Pay it forward



#올해도고마웠어요

#HappyNewYear!

매거진의 이전글 아침부터 도스토예프스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