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름 Feb 25. 2021

인터뷰를 하게 된 계기




약 3주 전, 친구가 재밌다고 추천해 준 '클럽하우스'를 초대받았습니다. 


새로운 음성 기반 SNS 이다보니 생소했지만, 연락처 기반으로 만날 수 있는 기능 덕분에 오랜만에 대화를 나누게 된 반가운 분들도 많았고, 클럽하우스를 하면서 새로 알게 된 정말 멋진 분들 또한 많았어요.





Photo by Dmitry Mashkin on Unsplash


그렇게 며칠 클럽하우스를 하면서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떠올랐는데요.


사람들을 인터뷰 해보자! 였습니다.


사실 해보고 싶었던 꿈 중 하나가 제 주변 멋진 사람들을 인터뷰를 해서 유튜브에 올려보기 였어요. 제가 제 친구들을 사랑하고 너무 너무 멋지다고 생각하는 친구들이 많아서, 해보면 재밌을 것 같았거든요.


인터뷰의 인식이 TV에서 나오는 유명한 사람이 하는 인식이 자리잡혀있지만, 

꼭 유명하거나 전문적이지 않아도 당신의 일 또는 취미를 사랑하는 분들을 만나서 이야기 해보고 싶었어요. 화려하지 않아도 소소한 것을 사랑할 때 반짝이잖아요. 그 빛나는 순간들을 모아보고 싶었어요. 


하지만 유튜브를 하려면 

실제로 오프라인에 촬영해야 하고, 

시간도 잡고,

집이 아닌 조용한 장소도 필요할 것이고,

장비도 구매해야하고..등등의 힘든 점이 있어 생각만 하고 있던 찰나에,




 '클럽하우스'가 나왔습니다.

어플을 이거저거 해보다가, 문득 인터뷰를 여기서 하면 쉽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얼굴이 나와도 되지 않으니 공간 제약이 필요없고,

공간 제약이 없다보니 시간도 자유롭고

일회성이니 편집도 간단하고!


이 생각을 한 순간 제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생각에 너무 설레었어요.



매주 화요일, 목요일 10시에 스페셜 인터뷰를 해보자(?) 싶어 진행을 해보았어요.


인터뷰 사진



인터뷰는


1. 멋진 사람들이 보이면 인터뷰를 요청합니다 ( + 물론 지원도 받습니다!)

2. 간단히 노션으로 질문과 답변을 정리합니다.

3. 인터뷰 전 짧게 리허설을 합니다.

4. 인터뷰를 진행하고 질문과 이야기를 마치고 방을 종료합니다!


로 진행을 해보았습니다.


여기 올리는 글은, 인터뷰 내용을 정리하여 올려보려 합니다.



소소하고 즐겁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혹시나 내가 좋아하는 이야기, 나의 이야기를 하고싶어요 하시는 분이 있다면

언제나 브런치 '제안하기' 버튼을 통해 연락주세요 :)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