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커리지 Feb 22. 2020

포토그래퍼가 말하는 바디프로필 준비방법과 잘 찍는 법

커리지; 월간 단백질 박스

커리지; 월간 단백질 박스 - 매월 다양한 고단백 식품을 배송합니다






안녕하세요. 바디프로필 포토그래퍼 겸 비디오그래퍼 헬독입니다. 강남에서 헬독스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어요.


1. 바디프로필은 주로 어떤 분들이 촬영하러 오시는지 궁금해요.


전문 보디빌더나 퍼스널 트레이너 분들도 물론 계시지만, 피트니스 업계 종사자가 아닌 일반인 분들이 훨씬 더 많이 찍으세요.


2. 고객층에 따라 바디프로필 촬영 시기가 조금씩 다 다르다고 하더라구요.


보디빌딩 대회를 준비하는 분들은 보통 대회날을 기준으로, 하루 이틀 전후로 바디프로필을 촬영하곤 하십니다. 아무래도 대회 당일의 몸 상태가 최상일테니 몸에 변화가 생기기 전에 바디프로필 촬영도 후딱 하시는 것 같아요. (웃음)


대회 출전 없이, 개인적으로 바디프로필을 찍는 분들은 예약일이나 촬영일이 대중 없습니다. 촬영날짜 기준으로 2주 전에 예약하는 분도 계시구요. 8개월 전에 예약하는 분도 계세요.


3. 바디프로필을 촬영하기로 마음을 먹은 후, 의뢰인이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하는 건 뭔가요? 


스튜디오별로 조금씩 상이하긴 하나, 헬독스 스튜디오 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의뢰인이 준비하셔야 할 건 딱 3가지예요.


원하는 콘셉 시안 제출하기, 그리고 촬영 확정 후 보내드리는 설명을 참고하시어 식습관 조절하기, 촬영 당일 순환 계열 운동해오기. 


시안, 즉 샘플 사진을 보내주셔야 원하는 취향과 니즈를 제가 제대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래야 촬영 당일, 현장에서 디렉팅을 하기가 훨씬 용이하거든요. 결과물도 더 잘 나오구요.


다만 명심하셔야 할건 바디프로필 촬영 준비는 보디빌딩 대회를 준비하는 것과는 다르다는 거예요.


실제 몸 상태를 떠나서, 의뢰인의 몸이 가공(보정)하기에 얼마나 적합한 몸인지가 훨씬 중요합니다.


촬영 때 제 지시를 따라 이런저런 포즈를 취하며 내추럴한 포징이 나오게 하려면, 근육이 릴렉스 되어있어야 해요. 더 잘 보정될 수 있도록 기본적인 데피니션이 부각되는게 중요합니다.


벌크업 등에 너무 신경 쓰실 필욘 없어요. 보정 작업으로 충분히 다 할 수 있는 부분이거든요.



4. 레퍼런스가 될만한 시안을 포토그래퍼님에게 많이 보여드릴수록, 더 좋은 바디프로필 사진을 얻을 수 있나요?


레퍼런스의 양보다는 의뢰인 본인이 원하는 바를 정확하게 전달해주시는 게 훨씬 중요합니다. 


단 3장의 시안을 보내주시더라도, A 사진의 포즈가 마음에 든다, B 사진의 컬러가 마음에 든다, C 사진의 근육 크기와 데피니션이 마음에 든다라고 말씀해주시는게 훨씬 도움이 돼요.


헬독스 스튜디오는 시안을 보내주실 때 참고할 수 있는 매뉴얼을 보내드립니다. 그 매뉴얼에 맞춰 원하는 것을 말씀해주시면 더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을 거예요.


5. 바디프로필 촬영은 단순 프로필 사진보다 의뢰인이나 포토그래퍼님 입장에서 훨씬 더 까다로울 것 같습니다. 


몸이 준비가 안 되어있다면 물론 더 어렵긴 합니다. 개인프로필, CEO프로필 작업에 비해 보정할 때 더 손이 더 가기는 하죠.


하지만 더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도록 보정 작업을 정말 꼼꼼히 합니다. 200% 확대해서 식스팩 하나하나, 핏줄 하나하나까지 다 작업해요. (웃음)


6. 바디프로필 보정 작업이 어느정도까지 가능한지 궁금하네요. 식스팩도 만들 수 있나요? (웃음)


웬만한 건 다 돼요. 보정으로 식스팩도 만들 수 있습니다. (웃음)


5만큼의 몸이라 가정했을 때 7, 8 정도의 수준까지는 제가 보정으로 부각시켜 드리죠. 물론 티 안 나게요. 


10 정도를 원하신다면 해드리긴 해드려요. 물론 시간이 조금 더 걸릴 뿐입니다.




7. 바디프로필을 처음 촬영하는 의뢰인의 대략적인 촬영 소요시간이 궁금해요.


바디프로필의 촬영 소요시간은 모델, 즉 의뢰인에 따라 조금씩 상이하긴 합니다만 베스트컷 보장형으로 의뢰하신 경우 20분에서 1시간 30분 정도 걸립니다.


8. 포토그래퍼 입장에서 본, 바디프로필 잘 찍는 팁이 궁금합니다.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모델, 즉 의뢰자분께서 통제할 수 있는 영역은 몸 가꾸기, 그리고 바디프로필 레퍼런스를 보면서 포즈, 표정 연습하기 정도밖에 없습니다.


나머지는 전부 포토그래퍼의 몫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그만큼 실력 있는 포토그래퍼에게 작업을 의뢰하는게 중요하다는 거죠. 포토그래퍼의 역량에 따라 바디프로필의 질이 많이 달라지거든요.




커리지; 월간 단백질 박스 - 매월 다양한 단백질 제품을 배송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PT 퍼스널트레이너로 이직한 후 깨달은 것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