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커리지 Mar 14. 2020

혼자 등산할 때 주의할 점과 필요한 등산 장비 준비물은

커리지; 월간 단백질 박스

커리지; 월간 단백질 박스 - 매월 다양한 단백질 제품을 배송합니다







안녕하세요. 산타는 여자 장애진입니다.


1. 애진님이 생각하기에 등산의 매력은 뭔가요?


등산의 매력은 아무래도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다는 거예요. 복잡한 일이 있거나 고민이 있을 때 홀로 산길을 걸으며 생각할 시간을 갖는 거죠. 땀도 흘리고 마음이 여유로워집니다. 


게다가 저는 원래 운동을 즐겨 하지 않았었는데요. 등산이 주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느끼게 되어 저의 취미가 되었습니다.


2. 여자 혼자 등산하는 게 위험할 것 같기도 하네요. 주의해야 할 점이 궁금해요.


혼자 등산하는 걸 위험하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뉴스를 통해서 안 좋은 소식을 많이 접했기 때문이죠.


여자 혼자서 등산할 경우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등산로로 다니는 걸 추천합니다. 안전한 국립공원도 좋구요. 


무엇보다 길을 잃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한 번쯤은 가봤던 코스로 다니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산짐승이나 부상의 위험이 있으므로 파스, 소독약, 진통제와 같은 비상 상비약을 구비하시구요.


3. 등산 초보자가 갖추면 좋을만한 장비와 의상, 그리고 가격대가 궁금해요.


방풍, 방수 기능이 있는 등산복을 추천합니다. 땀을 잘 말려줄 뿐만 아니라 비가 올 땐 쉽게 젖지 않도록 도와주거든요.


장비로는 산행시 필요한 물품을 넣을 수 있는 등산배낭이 필요합니다. 미끄러지지 않도록 등산화도 구매하시구요.


등산복과 장비의 금액대는 몇만 원대에서 몇십만 원대까지 굉장히 다양합니다. 본인의 예산에 맞는 제품으로 선택하시면 돼요.



4. 애진님이 추천하는 한국의 등산 코스가 궁금합니다.


아래 속리산 등산 코스를 추천합니다.


법주사 – 세심정 – 문장대 – 신선대 – 천왕봉 – 법주사


초보자의 경우 천왕봉까지 가지 않고 문장대까지만 갔다가 원점회귀로 내려오는 것이 좋아요.


문장대까지 오르는 길에는 세조길이 있습니다. 쫙 펼쳐진 숲길과 아름다운 경치에 항상 감탄하게 되는 코스인데요. 꼭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5. 등산시 흔히 겪는 부상은 뭔가요? 부상 후 대처 방법도 궁금합니다.


등산시에 흔히 겪는 부상으로는 넘어지거나 발목을 삐끗하는 건데요.


특히 계단을 오를 때 넘어지지 않도록 발 밑을 주시하셔야 해요. 옆에 잡을 수 있는 난간이 있다면 반드시 잡으시구요. 


발목이 잘 삐는 분들은 발목까지 올라오는 중등산화를 신으세요. 그리고 등산화 끈을 단단히 묶어 고정해 주세요.


만약 등산 중에 발목이 삐끗했을 경우에는 에어파스 등으로 바로 처치하시길 추천합니다.


6. 등산시 꼭 지켜야 할 매너는 뭔가요?


산에 쓰레기를 버리지 않는 거예요. 쓰레기는 반드시 되가져가야 하는데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 버려두는 분들, 혹은 대놓고 흔적을 남기는 분들이 계세요.


환경 보호, 산 보호를 위해 반드시 쓰레기를 가져가 주세요.


7. 현재 운영하고 계시는 유튜브 산타는 찌니TV를 소개해 주세요. 


산타는 찌니TV는 제가 즐겨 가는 산과 등산 코스를 소개하는 채널입니다. 멋진 풍경을 담아 대리만족하실 수 있도록 영상을 제작하고 있어요.





커리지; 월간 단백질 박스 - 매월 다양한 고단백 제품을 배송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클라이밍 암벽은 전세계에 있어 질릴 틈이 없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