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커리지 Apr 18. 2020

폴댄서 의상이 짧은 이유는 폴과 살의 마찰 때문이에요

커리지; 월간 단백질 박스

커리지; 월간 단백질 박스 - 매월 다양한 단백질보충 제품을 배송합니다





안녕하세요. 폴댄스 강사이자 폴댄서 김효영입니다. 린폴 스튜디오의 대표이기도 해요.


1. 폴댄스에도 장르가 있나요?


네, 폴댄스도 다양한 장르를 갖고 있어요. 크게 폴아트, 폴스포츠, 이그조틱으로 나뉩니다.


조금 더 세부적으로는 로우플로우, 폴그라피, 폴플로우 등으로 나뉠 수 있구요.


2. 폴댄스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해요.


폴댄스는 유연성과 근력을 동시에 사용하는 전신운동이기 때문에 충분한 워밍업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1시간 수업 기준, 25분의 워밍업과 35분 폴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워밍업은 그 날 배우는 기술에 따라 달라져요. 폴 수업에서는 레벨에 맞는 기술을 배우구요.


대부분의 폴댄스 수업은 취미반, 중급반, 고급반, 강사트레이닝, 이그조틱, 대회반과 같이 레벨에 따라 나뉘어져 있어져 있습니다.


3. 폴댄스 강사로서 겪는 고충이 궁금해요.


몸을 사용하는 직업이다 보니 연습 도중 다치면 회복하는 데에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폴댄스는 다른 운동과는 달리 정점이 없습니다. 끝없이 도전하고 기술을 갈고 닦아야 해요. 매일 성장해야 하는 고충이 있습니다.


물론 폴댄스를 취미로 할 경우에는 다릅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폴댄스 강사로서 겪는 힘든 점이이에요.



4. 폴댄스를 꾸준히 배울 경우 폴댄스 초급, 중급, 고급까지 어느 정도의 시간이 걸리나요?


저마다 다른 운동 신경을 갖고 있어 배우는 속도가 천차만별인데요.


운동 신경이 좋을 경우 초급에서 중급까지 6개월, 중급에서 고급은 2~3년 정도 걸립니다. 만약 전문가 과정을 이수했을 시에는 중급에서 고급까지 9개월~1년 정도 걸리구요.


제가 경험해본 바, 무리하지 않고 부상 없이 오래 하다 보면 폴댄스 레벨은 차근차근히 올라갑니다. 운동 신경과는 상관없이요.


5. 폴댄스의 운동 효과가 궁금합니다.


폴댄스는 전신운동인데다가 살과의 마찰을 이용하는 운동이에요. 그래서 끊임없이 림프선을 자극합니다. 혈액순환을 도와 부기를 빼고 불필요한 셀룰라이트를 제거할 수 있어요.


더불어 폴댄스는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동시에 하는 운동이기에 체중을 감량하면서도 몸매를 탄탄하게 만들어줘요.


폴댄스를 통해 기초대사량을 높일 뿐만 아니라 매끈한 바디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6. 폴댄스를 간혹 외설적으로 보는 시선들이 있는데 폴댄서이자 폴댄스 강사로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해요.


아무래도 영화나 미디어의 영향이 큰 것 같습니다. 스트립쇼 장면 때문이라 생각해요.


폴에 올라가기 위해선 최소한의 옷만을 입어야 합니다. 살과의 마찰을 이용해 폴에 올라가는 것이기 때문에 짧은 옷을 착용할 수밖에 없어요.


수영장에서 수영복을 입고 수영하는 것과 별반 다를 바가 없습니다.


조금 더 좋은 시선으로 폴댄스를 바라봐 주셨으면 해요.



7. 폴댄서로서 공연하실 때 잊지 못할 에피소드가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하루는 공연을 하고 나오는 길에 화장실에 들렀는데요. 예쁜 여학생들이 공연을 잘 봤다면서 저에게 연락처를 물어보더라구요.


특히 여성분들이 폴댄스를 좋게 봐주셔서 기뻤습니다. 외설적인 시각으로 보는 분들도 계신데 너무 멋졌다고 팬이 되겠다는 말에 큰 힘을 얻었어요.


8. 현재 운영하고 계시는 유튜브 폴댄서 린을 소개해 주세요.


폴댄스의 세부 장르들을 소개하고 공유하는 채널입니다. 폴댄스가 어마어마한 근육이나 유연성을 갖고 있지 않아도, 누구나 다 할 수 있는 운동이라는 걸 알리고 싶어요.


9. 가장 반응이 좋았던 콘텐츠를 소개해 주세요.


이그조틱 콘텐츠가 가장 반응이 좋습니다. 이그조틱은 여성의 섹시미를 활용한 폴댄스 장르인데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래주머니인 힐을 신은 채 폴 플로어와 음악, 그리고 폴 기술을 사용하여 자신을 표현하는 폴댄스입니다.


이그조틱은 힘이 많이 드는 고난도 장르라 초보자가 하기엔 힘들어요. 다만 힐 대신 니삭스를 신고 배우는 이그조틱 취미반이 있기도 합니다.




커리지; 월간 단백질 박스 - 매월 다양한 다이어트 간식을 배송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큰 돈 없이도 취미로 퇴근 후에 미술 배울 수 있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