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지; 운동인의 월간 단백질 박스
바쁜 운동인에게 운동 전후에 드실 수 있는 단백질 간식을 배송합니다.
Source: The State of Food Security and Nutrition in the World by FAO
키워드
#UN #유엔 #식량 #기아 #영양부족 #비만
지금, 깊이 알아야 하는 이유
충격적인 소식입니다. 지난 3년간 세계 영양부족 인구가 다시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16년의 영양부족 인구는 약 8억 400만명이었는데요. 2017년에는 8억 2,100명으로 집계되었습니다. 남아메리카와 아프리카 대다수 지역에서 영양부족 문제가 심화되고 있으며, 아시아마저 영양부족 인구수의 감소 속도가 크게 둔화된 실정입니다.
식량불안경험척도(FIES)에 따르면 2017년 기준 세계 인구의 10%에 해당하는 약 7억 700만명이 심각한 식량불안에 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북아메리카와 유럽의 식량불안인구는 1.4%에 불과한 반면, 아프리카에서는 30%에 달합니다.
커리지가 덧붙이는 말
문제는 식량 불안, 그 자체는 곧 건강한 식품에 대한 접근 부족으로 이어진다는 겁니다. 이는 필히 영양부족을 초래하죠. 영양부족은 저체중 신생아 출산, 아동기 성장지연 그리고 과체중과 비만의 직접적인 원인이 됩니다.
한국에 사는 이상 여태껏 음식을 ‘식량’의 관점에서 바라봤던 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기아 인구가 다시 증가하고 있다는 건 이 보고서를 통해 처음 알게된 소식이고요. 먹을 것이 넘쳐나는 세상인데, 지구 반대편에선 못 먹어 죽는 사람들이 있다니요.
지금 당장 우리가 생활 속에서 작게나마 실천할 수 있는 건 모든 식재료를 소중히 여기고 음식물 쓰레기를 남기지 않는 것일 겁니다.
바쁜 운동인에게 운동 전후에 드실 수 있는 단백질 간식을 배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