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네이밍 전문가 - 레디셋고
여러 개의 브랜드명을 만들었다면 최종 선택에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이럴 땐 가족이나 주변 지인이 아닌, ‘잠재고객’에게 물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네이밍의 본질이 무엇인지 기억하고 계신가요?
바로 ‘모객’입니다.
20-40대 여성을 타겟으로 한 브랜드명이라면 주변의 20-40대 여성분들에게 물어보세요.
이 이름에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는지, 충분히 인상적인지를 말입니다.
영어 브랜드명이라면 알파벳만 보여주고 모두에게 공통적으로, 동일하게 읽히는지 테스트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렇듯 여러분의 감으로 브랜드명을 최종 선택을 할 것이 아니라, 잠재고객이 선택하게 해야 합니다.
그래야 모객이 됩니다.
위 내용은 사업하는 내내 써먹는 브랜드 네이밍 가이드북 (PDF 전자책)의 발췌본입니다.
전자책을 구매하시면 모든 노하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언어학 전공, 10년차+ 네이밍 전문가 레디셋고입니다.
언어학 측면, 비즈니스 측면, 심미적 측면을 모두 고려하여 네이밍합니다.
✔️ 만듭니다: 브랜드명 / 회사명 / 가게명 / 제품명
✔️ 썼습니다: 사업하는 내내 써먹는 브랜드 네이밍 가이드북 (PDF 전자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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