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커리지 Feb 26. 2021

하나뿐인 내 브랜드명, 이렇게 최종결정하세요

브랜드 네이밍 전문가 - 레디셋고

내 브랜드명 여러 개 만든 후, 최종 선택하는 제대로 방법


여러 개의 브랜드명을 만들었다면 최종 선택에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이럴 땐 가족이나 주변 지인이 아닌, ‘잠재고객’에게 물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네이밍의 본질이 무엇인지 기억하고 계신가요?

바로 ‘모객’입니다.


20-40대 여성을 타겟으로 한 브랜드명이라면 주변의 20-40대 여성분들에게 물어보세요.

이 이름에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는지, 충분히 인상적인지를 말입니다. 


영어 브랜드명이라면 알파벳만 보여주고 모두에게 공통적으로, 동일하게 읽히는지 테스트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렇듯 여러분의 감으로 브랜드명을 최종 선택을 할 것이 아니라, 잠재고객이 선택하게 해야 합니다. 

그래야 모객이 됩니다.




# 브랜드 네이밍 가이드북 PDF 전자책

위 내용은 사업하는 내내 써먹는 브랜드 네이밍 가이드북 (PDF 전자책)의 발췌본입니다.

전자책을 구매하시면 모든 노하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DF 전자책 구입하기





# 레디셋고 - 브랜드 네이밍 전문 에이전시 

언어학 전공, 10년차+ 네이밍 전문가 레디셋고입니다.

언어학 측면, 비즈니스 측면, 심미적 측면을 모두 고려하여 네이밍합니다.

✔️  만듭니다: 브랜드명 / 회사명 / 가게명 / 제품명 

✔️  썼습니다: 사업하는 내내 써먹는 브랜드 네이밍 가이드북 (PDF 전자책)

> PDF 전자책 구입하기

> 네이밍 의뢰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내 가게명, 회사명 만드는 과정 요약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