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커리지 Oct 10. 2021

골프 강사가 말하는 골프 수업 첫 시간에 배우는 것들

커리지 월간 단백질박스

매월 다른 프로틴제품이 알아서, 다양하게, 내집앞에 > 커리지 월간 단백질박스





안녕하세요. 골프 레슨과 KPGA 챌린지 투어를 병행하고 있는 전형찬 프로입니다.


1. 프로님이 생각하시기에 골프의 가장 큰 매력은 뭔가요?


필드에서 자연과 어울려 매번 다른 상황을 즐길 수 있는게 골프의 가장 큰 매력이에요.


게다가 오로지 내가 스스로 결정하고 판단해서 샷을 해야 합니다. 그게 성공하면 그렇게 짜릿할 수가 없죠. 


2. 골프 레슨의 진행 방식이 궁금합니다.


크게 3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매일 5~10분씩 진행되는 레슨

주 2~3회 20~30분씩 진행되는 레슨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1시간씩 진행되는 1:1 레슨


3. 골프를 배워본 적 없는 경우, 골프 수업 첫 시간에는 뭘 배우나요?


골프 초보자의 경우 첫 시간에는 그립 잡는 방법과 어드레스, 스탠스를 배웁니다.


스윙 크기를 작게 하여 공을 맞혀보기도 해요.


제 수업의 경우 몸 회전을 이용한 하프 스윙을 지도합니다.


4. 골프 장비로 가장 유명한 브랜드는 뭔가요?


골프 선수들이 많이 사용하는 브랜드는 타이틀리스트(Titleist), 캘러웨이(Callaway), 테일러메이드(TaylorMade)입니다.


아마추어 골퍼들이 많이 사용하는 골프 브랜드는 젝시오(XXIO), 핑(PING), 테일러메이드(TaylorMade)이구요.


5. 골프 초급자와 고급자에게 추천하는 골프 장비와 가격대가 궁금합니다.


골프 초급자의 경우, 스윙 스피드가 어느 정도 나올지 모르는 상태예요. 클럽을 바로 구매하시기보단 우선 연습장에 비치되어있는 클럽을 사용하시길 권합니다.


풀스윙을 배울 때쯤 스피드를 파악할 수 있을 텐데요. 이때 샤프트 강도와 브랜드를 선택하세요. 


어떤 브랜드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가격은 천차만별입니다. 기성품 풀세트의 경우 대략 200~300만원 정도예요. 


골프 고급자의 경우 스윙이 일관된 상태이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클럽을 제작하시길 궙합니다. 골프 피팅샵에 가셔서 데이터 분석을 통해 클럽을 맞추세요.


피팅 클럽은 헤드와 내게 맞는 샤프트가 결합되어 제작됩니다. 그래서 기성 제품보다 가격이 비싸죠.


6. 골프는 골프를 치는 장소나 환경에 따라 차이가 큰가요?


실내의 경우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이제 막 골프에 입문한 분들에겐 심리적 안정감을 주죠. 편안하게 연습할 수 있는 환경입니다.


반면에 실외는 시원하게 개방되어 있어서 공이 날아가는 구질을 보며 기술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공이 날아가는 궤적이 다 보이다 보니 더 재미있구요.


7. 골프 할 때 꼭 지켜야 하는 매너나 에티켓이 궁금해요.


플레이할 때는 정숙하기, 퍼팅라인 밟지 않기, 플레이 시야에서 빠져주기, 골프장 티타임 최소 40분 전에 도착하기 등이 있습니다.


8. 골프치는 사람들이 흔히 겪는 부상은 뭔가요? 부상 예방법 또한 궁금합니다.


골프인들의 가장 흔한 부상은 갈비뼈 부상이에요.


골프에 입문해서 공을 치다보면 자연스럽게 거리에 대한 욕심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공을 멀리 보내고 싶은 마음에 강하게 휘둘러서 갈비뼈에 무리가 가곤 하죠.


몸에 힘이 잔뜩 들어가면 뒤땅, 탑볼을 치게 되고 그 충격이 상체에 온전히 전달됩니다. 


갈비뼈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선 거리 욕심은 최대한 내려놓아야 해요. 부드럽게 스윙하며 정타를 일정하게 맞추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9. 현재 운영하고 계시는 유튜브 전형찬프로를 소개해 주세요.


아마추어 골퍼분들의 고민이나 궁금증 등을 질문 받아 쉽게 설명해드리는 채널입니다.





매월 다른 프로틴제품이 알아서, 다양하게, 내집앞에 > 커리지 월간 단백질박스


매거진의 이전글 치료 잘하는 물리치료사, 물리치료 병원 찾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