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덕후 미우 Mar 03. 2016

그곳에 나는 없었다


시간이 흘러 그곳으로 돌아갔다.

새로 지어진 건물, 새롭게 들어온 사람들.

그곳에 내가 아는 것은 흔적조차 찾을 수 없었다.

그곳에 나는 우두커니 서있지만, 그곳에 나는 없었다.


다시금 그곳에서 나는 지낼 수 있을까.

모르는 사람, 모르는 건물, 모르는 수업, 모르는 시간.

다시 시작한 그곳의 생활은 낯설기만 해서 두려움마저 든다.

내가 없었던 그곳에, 나는 마치 당연하다는 듯이 서 있을지 모르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텅 빈 나를 채울 수 있는 건 무엇일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