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덕후 미우 Feb 04. 2016

작은 감옥에서 바라본

그 하늘


입시, 대학, 토익, 자격증, 취업, 공무원 시험…

무수한 단어로 채워진 작은 감옥에서 문득 하날을 바라보았다.

구름 한점 없던 파란 하늘은 손을 뻗어도 닿지 않을 높은 자유였다.


하늘을 동경하기 시작했을 때도 그랬다.

나는 하늘을 올려다 보며

 두 발이 움직이지 않는 감옥에서 떠나고 싶었다.


지금도 작은 감옥에서 바라본 그 하늘은 높았다.

그 하늘은 자유로웠고, 어디까지고 이어질 것 같았다.

작은 감옥에 갇힌 나는 눈앞에 아른거리는 저 학교를 걱정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한가로운 오후에 방에 있는 것은 괴로운 일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