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룰 Nov 20. 2024

환기

환기의 중요성 잠시 공간에서 떠나는 방법

환기의 중요성 잠시 공간에서 떠나는 방법

요즘 들어 내가 살아가고 있는 사회는 끊임없는 변화와 도전으로 가득 차 있다.


이로 인해 종종 복잡한 문제와 힘든 상황에 직면하게 되기도 하는데 이러한 순간에 나는 순간 공간에서 잠시 떠나는 방법을 선택한다.


이는 문제를 회피한다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우리가 해결할 수 없는 문제에 부딪혔을 때는 잠깐 머릿속이 복잡해지고 감정이 격해지기 마련이다.


이럴 때 나는 종종 짧은 시간 동안 그 장소를 떠나 새로운 환경에서 심리적 환기를 시도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다시금 문제를 바라보는 시각을 바꿀 수 있기도 하고 감정의 과부하를 줄일 수 있다.


실제로 외부의 맑은 공기를 쐬며 잠시 걷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가벼워지는 것을 한 번쯤 느낀 적이 있을 것이다.


바깥의 소음과 풍경은 내 머릿속의 복잡함을 덜어주고 격해지거나 어지러운 내면의 평화를 찾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한다. 이러한 작은 변화가 때때로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걸 자주 잊어버린다.


나에게는 이처럼 간단한 행동이 새로운 관점을 제공하고 해결책을 찾는 데 있어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믿는다.


물론 각자에게 맞는 방법은 다를 수 있다.


어떤 이들은 운동이나 명상을 하기도 하고 또는 친구와의 대화를 통해 마음을 가라앉힐 수 있다.


하지만 내가 생각하는 부분은 복합적인 힘든 부분이 있으면 잠시 자리를 박차고 나가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기도 할 것이라는 생각을 해본다.


힘들고 어려운 일이 겹칠 때 그러한 행동이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여러 번 경험했기 때문이다.


환기는 단순히 공기를 바꾸는 것이 아니다.


이는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정리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문제를 바라볼 수 있게 해주는 과정이다.


그러므로 나는 누군가가 힘든 상황에 처했을 때 자리를 떠나 잠시 숨을 고르는 것을 권장하고 싶다.


그렇게 함으로써 우리는 다시금 삶의 도전을 마주할 준비를 할 수 있다.


우리 모두는 각자의 방법으로 어려움을 극복해야 할 때가 있다.


그리고 그중 하나로서 잠시라도 자리를 떠나는 것이 유효한 방법이 될 수도 있다는 점을 잊지 말았으면 한다.


답답하거나 힘든 일을 겪는 모두이에게~


환기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껴보는 하루가 되길 바라며~

작가의 이전글 세 가지 원칙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