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hine Apr 26. 2023

철이 없는 사람

나는 스스로 그렇게 생각한다. 철이 없는 사람이라고

사실은 나는 되고 싶다. 철이 없는 사람이


나는 인생에서 어떠한 길을 갈 때, 지름길보다는 돌아가는 일이 많았다.

지름길을 몰라서 일수도 있겠지만 타고난 천성은 어쩌지 못하는 건지..

평생직장이 있고 평생 한 가지 직업만 가져도 살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워낙 나는 직종을 많이 바꾼 탓에 그것이 깨어진 지는 너무 오래되었다.

막연하게 디자인을 좋아하던 소녀가 흘러흘러 웹개발자가 되기까지 안정된 삶이라는 건 꿈같은 일이나 다름없었다.


피할 수 없다면 즐기라고 했던가?

이젠 파도치는 이 삶이 그냥 '보통'인 것이라고 마음을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한 가지의 직업을 깊게 파고들진 못했지만 학창 시절부터 한 아르바이트부터 시작해서 이것저것 해본 덕분에 경험치가 많이 쌓이다 보니 새로운 도전을 한다는 것에 대해서는 크게 고민하는 일이 없다.

나는 참 감성적인 사람이다. 그래서인지 즉흥적으로 결정하는 일이 꽤 많다.

그렇다고 해서 매번 모험을 한다는 것은 아니다. 작은 일보다는 큰일이 생겼을 때 동요되지 않으려고 더 노력했고, 그래서인지 다행히 지금까지 크게 문제 될만한 일은 없었던 것 같다.


모험이 실패로 끝났을 때의 뒷감당은 오로지 본인의 몫이니까 뒷감당이 가능한 딱 그만큼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