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캐미 스토리텔러 Aug 30. 2023

지금에서야 코로나에 감염

제가 너무 무심했을까요?

지금까지 감염되지 않고 견뎌왔는데 드디어 저도 코로나에 감염되었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20일 정도의 시간이 지났고 여러 번의 테스트 결과도 음성이 나왔으니 염려는 안 하셔도 됩니다.


아마 비행기를 이용하여 동부에 다녀오면서 감염되었던 것으로 판단되는데 특히 공항과 비행기가 원인이었나 봅니다.  지금은 어느 누구도 마스크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이죠.


현재 미국에서 코로나 감염 시 어떻게  약을 처방받고 치료하는지 제 경험을 나누고자 합니다.


처음 나타난 증상은 고열과 두통, 목아픔이었는데 다행히 고열은 하루 만에 사라졌고, 이어서 나타난  콧물과 기침이 크나큰 불편이었습니다.


만약 코로나 검사 시 양성이 나타나면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합니다.


1. 주치의가 미리 있다면 전화로 코로나 감염 사실을 알립니다. (*주치의가 없는 경우 캘리포니아 코비드 담당부서에 연락해서 지침에 따릅니다.)

2. 본인에게 나타난 증상에 대해 의사에게 자세히 설명합니다.

3. 주치의가 코로나 치료제와 필요에 따라 추가할 약을 처방해 줍니다.

4. 처방전을 환자 가까운 약국으로 보냅니다.

5. 환자 가족이 약을 가져와 격리 중인 환자에게 전달합니다.

6. 충분한 휴식과 코로나 자가 테스트 결과 2회 연속 음성 확인 후 마스크 없이 외부 출입이 가능하겠죠?



여전히 코로바이러스는 우리 곁에 감기처럼 남아 있습니다. 학교들의 개학과 동시에 감염된 학생과 교직원이 많아 학교들이 휴교하는 곳도 또다시 발생하고 있습니다.


9월부터는 코로나와 독감 백신의 접종을 권유하고 있는데 몸에 항체를 좀 더 만들려면 두 개 모두 접종을 해야겠죠?


지금은 저도 코비드가 완쾌되었지만 약간의 후유증이 남아있습니다. 기침이 가끔 나오고 급격히 피로가 몰려옵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 관리 잘하시고 매일매일 행복하세요~



https://covid19.ca.gov/






매거진의 이전글 미국 독립기념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