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진짜 부자가 되는 12가지 인생재산

인간에게 필요한 12가지 재산

안녕하세요? 마프리 정현주입니다. 오늘은 부를 이루는 '인생 12가지 재산'에 대해서 말해보려고 합니다. 우리가 원하는 부는 물질적 부만이 아니라 정신적인 부까지 모두 포함된 것이지요. 이런 진짜 부자가 되기 위해선 인생에서 12가지 재산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1. 긍정적인 정신자세 

사실, 긍정적인 정신자세가 좋다는 얘기는 있지만, 유지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언제든지 경제적 공포나 건강에 대한 공포가 물밀듯이 머리 속을 파고들기 때문입니다. 긍정적인 정신자세를 가지고 있으려고 계속 노력할 때만이 유지할 수 있습니다. 부정적인 생각이 드는 순간, 손가락을 튕겨보세요. 그러면서 긍정적인 생각으로 바꿔버리는 것이지요. 항상 긍정적인 정신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2. 건강

규칙적인 식사, 규칙적인 운동. 필요한 것은 알면서도 실천하기 힘든 일입니다. 식사는 그나마 때 맞춰서 먹는다고 해도 운동엔 게을러지는 건 어쩔 수 없더군요. 열심히 살면서 열심히 운동하는 것도 꼭 필요한 일이겠지요. 

오늘부터 산책 30분씩이라도 실천해보려고 합니다. 


3. 조화로운 인간관계

조화로운 인간관계를 위해선 내 안에 있는 진실된 자아의 말만 들으면 된다고 합니다. 

진실한 자아라... 바쁜 현대사회에서 진실한 자아를 만날 시간이 적습니다. 하지만, 자꾸 내 안에 있는 자아에 귀 기울이고 소통해야합니다. 그런 노력 속에서 타인을 사랑하고 타인과의 관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행동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니까요. 그러다 보면 조화롭고 풍요로운 인간관계를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4. 공포로부터의 자유

공포... 언제쯤 나에게 밀어오는 공포로부터 벗어날 수 있을까요? 가난, 비난, 질병, 사랑상실, 자유상실, 노쇠, 죽음의 공포들... 시시각각 다가오는 공포를 이기는 방법. 전 제가 공포를 느낄 때마다 그것이 그저 공포라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공포에 질려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공포를 니가 느끼고 있구나! 괜찮아 현주야! 니가 느끼는 감정은 공포야. 해결책없는 공포는 잊어! 해결책을 생각해내자꾸나!'하고 스스로를 다독입니다. 이렇게 감정을 인식한 후, 저는 천주교 신자이기 때문에 기도를 해서 공포심을 이겨내는 편입니다. 


5. 성공에 대한 희망 

성공, 성공이란 단어만큼 매력적인 단어가 있을까요? 성공의 순간! 그 환희, 기쁨이 모두 느껴지는 단어입니다. 그 느낌을 계속 갖고 있는 것. 그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성공하리라는 믿음과 격려를 지속적으로 하는 행위가 필요하지 않을까요? 그것이 바로 성공으로 이어지는 길이니까요. 저는 버킷리스트를 적어서 책상 벽에 붙여놨습니다. 책상에 앉아서 그것을 보면서 되새김질합니다. 꼭 하고 싶은 것, 꼭 성공하고 싶은 것을 적어서 붙여두세요.


6. 신념의 힘 

신념이 무엇일까요? 사람이 갖고 있는 굳은 믿음입니다. 신에 대한 믿음도 신념 중에 하나일 수 있겠지요. 제가 인생에서 추구하는 신념은 바로 '진심만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마케팅을 업으로 해야겠다 생각하면서 다짐한 것입니다. 진심을 전할 수 있는 마케팅을 하자는 것이지요. 좋은 제품을 잘 알리고 흥하게 하는 일을 하고 싶다는 신념을 갖게 된 것입니다. 오늘도 그 신념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7. 베푸는 마음 

베푸는 만큼 돌아온다는 것이 인생의 진실이라고 생각합니다. 남에게 베푸는 만큼 그 이상, 내가 돌아온다는 것을 이해하고 실천해야 합니다. 내가 베풀 수 있는 것 중에 물질적인 것도 있겠지만, 정신적인 것, 지식적인 것도 있습니다. 저는 제가 갖고 있는 지식을 나누기 위해 책을 쓰고 있습니다. 그 책을 보고 누군가는 SNS마케팅을 조금이나마 쉽게 할 수 있기를 바라면서 말이죠. 내가 받은 은총은 나눌 수록 배가 될 것입니다. 우리 열심히 서로 나누어줍시다! 


8. 자선행동

자선 행동은 타인을 사랑하는 행동이자, 인간의 가장 고결한 행위입니다. 자선은 할 수록 나에게 기쁨이 됩니다. 우리가 그것을 하기 시작하면, 멈출 수 없을 것입니다. 저는 장애인 돌봄 단체에 기부하고 있고, 성당에 나가면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 많이 한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만, 할 수만 있다면 더 하고 싶습니다. 돈으로든 행위로든 봉사하고 자선하는 것은 가장 보람을 느끼는 행동입니다. 


9. 너그러운 마음씨

관용이란, 모든 것을 이해하고 포용하는 마음이겠지요. 나와 다르다고 무시하고 배척하는 것이 아니라, 그 다름까지 포용하고 이해해주는 마음. 어떤 사고도 열린 자세로 경청하고 이해하려 노력하는 자세를 가진다면, 인생이 좀더 풍요로워지고 넓어질 것 같습니다. 아직, 나와 생각이 다르다고 틀리다고 배척하곤 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자꾸 깨인 사람들이 많아지면 나아지지 않을까요? 나와 다르다고 틀린 것은 아니라는 것을 꼭 명심해야할 것 같습니다.  


10. 자제심 

자제심... 저는 솔직히 먹을 것의 유혹을 이기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인간의 본능 중에 하나일 수 있지만, 맛있는 것을 먹고 싶은 유혹도 이겨내도록 노력해보려고 합니다. 스스로의 인생에 주인이 될 수 있도록 자제심을 업업 시키도록 함께 노력해보아요~ 


11. 이해심 

분쟁이 딱 일어났을 때, 남을 이해하는 마음을 가지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런 마음과 자세로 남을 이해하고 그 편에서 생각하려는 자세를 가진다면, 큰 싸움은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사실, 이 부분은 아직도 어렵고 계속 노력해야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남을 이해하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력하다보면, 언젠가는 그 선이 점점 낮아져서 이해심이 급격하게 올라갈 수 있지 않을까요? 


12. 경제적 보장 

경제적인 보장은 우리가 가장 갖고 싶은 인생 재산 중에 하나일 것입니다. 누구나 꿈꾸는 경제적 자유, 고민없는 경제상황이 가장 달성하고 싶은 꿈일 것입니다. 저도 부자가 되는 꿈을 이루고 싶습니다. 그래서, 앞서 인생 재산들을 획득하려고 노력할 것이고 경제적 보장을 위해 고민하고 생각할 것입니다. 우리의 인생은 모든 것이 가능한 것이니까요. 


준비하는 자에게 기회는 온다!

언제가는 올 것 입니다! 그 기회를 잡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인생 재산을 모으기 위해 노력해보세요! 

긍정적인 정신자세, 건강, 조화로운 인간관계, 공포로부터의 자유, 성공에 대한 희망, 신념의 힘, 베푸는 마음, 자선행동, 너그러운 마음씨, 자제심, 이해심, 경제적 보장! 모두 이룰 수 있기를! 


http://www.mktfree.net/

마케팅프리

marketing free

www.mktfree.net



매거진의 이전글 카카오프렌즈에 열광하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