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biinside May 21. 2018

[모비아카데미] 크라우드 펀딩도 마케팅이다!


온라인을 통해 다수의 소액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인 크라우드펀딩은 최근 몇 년 사이에 빠르게 확산되면서 우리에게 꽤 익숙한 개념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투자자 입장에서는 적은 금액으로 손쉽게 내가 관심 있는 분야, 제품/서비스에 투자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서비스 제공자(메이커)의 입장에서는 자본금을 조달하는 것뿐만 아니라, 시장 반응 조사와 충성 고객을 통한 자연스러운 바이럴 마케팅 또한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크라우드펀딩은 단순히 제품/서비스에 대한 리워드뿐만 아니라, 최근 문화콘텐츠 분야에 대한 투자 형태로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작년 개봉한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과, 다큐멘터리 <노무현입니다> 등과 같은 주식이나 채권 형태로도 확장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크라우드펀딩은 그 형태에 따라 몇 가지 종류로 나뉘는데요, 국내 크라우드펀딩 1위 업체인 와디즈에서는 크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워드형 펀딩과 증권(주식, 채권)을 제공하는 투자형 펀딩의 두 파트로 나뉩니다. 모비아카데미에서는 현 와디즈 선임 연구원이자 와디즈스쿨을 총괄하는 정욱조 연구원을 통해 리워드형/투자형 펀딩에 대한 이해부터 성공 전략을 배울 수 있는 강의를 모객 중에 있습니다. 본 강의에서는 국내 최고의 크라우드펀딩 전문가들이 수많은 펀딩 사례를 연구하고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크라우드 펀딩의 성공 방정식을 공유합니다.


크라우드펀딩의 구조가 궁금한 모든 분과, 서비스/제품 런칭 이후 시장성을 확인하면서 새로운 투자처를 확보하고 싶은 벤처 사업가 등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풀어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마세요.


                                      [크라우드펀딩도 마케팅이다! 참여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가상화폐는 스마트폰 앱 비지니스의 자금 조달과 수익화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