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biinside May 21. 2018

디자인과 관련된 매력적인 CASE STUDY CLUB

By . 한성규


실제 사례를 통해 배울 수 있는 것들


작은 단위여도,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있어 ‘리서치’는 필수로 거쳐야 하는 과정 중 하나입니다. 시장 조사를 할 수도 있고, 유저 조사를 할 수도 있고 말이죠. 이 때 즐겨하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케이스 스터디’입니다. 우리와 비슷한 상황에서 진행된 사례가 있는지, 참고할만한 내용이 있는지를 확인하면 많은 공부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양질의 사례를 찾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 점이죠. 특히 국내의 경우에는 더더욱 그렇습니다. 그래서 저는 주로 ‘미디엄’에서 참고할만한 사례들을 찾아 보곤 하는데, 얼마전 매력적인 케이스 스터디 사례들을 큐레이션 해주는 서비스를 발견해 오늘 간략하게 소개드릴까 합니다.



한 곳에서 다양한 분야의, 매력적인 디자인 사례들을 볼 수 있다면?


제가 요즘 틈틈히 들어가 공부를 하고 있는 곳이기도 한 ‘Case Study Club’가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사용자 경험
인터페이스
브랜드
제품


‘Case Study Club’에서는 총 4가지 분야의 케이스 스터디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 곳에서 사례들을 직접 콘텐츠로 만들어 발행하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 ‘큐레이션’의 역할을 해주고 있는 곳이었습니다.

제가 처음 확인했던 내용은 ‘Instagram iOS Redesign’이었는데요! ‘Case Study Case’의 메인페이지 목록에서 원하는 내용을 선택하면 커버이미지와 함께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장 궁금했던 것은 ‘Case Study Club’에서 큐레이션 해주는 내용들의 퀄리티였는데요! 등록된 콘텐츠를 대략적으로 먼저 훑어본 결과 위의 인스타그램 사례와 같이 여러번 뜯어보고 공부하고 싶은 내용으로 채워져있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 VR 앱, 플립보드 리뉴얼, 스냅챗의 UI 등 최근 사례들과 주요 이슈들로 구성되어 있어 더 매력적인 곳이기도 합니다. 뉴스레터를 구독할 경우 주 1회 주요 내용을 전달 받을 수 있으니 다양한 디자인 관련 케이스 스터디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Case Study Club‘를 확인해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모비아카데미] 크라우드 펀딩도 마케팅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