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biinside Feb 19. 2019

게임 중독테스트 사진 ‘이슈’… ”나는 배그 중독자?”


by App Ape Lab 



해당 콘텐츠는 앱에이프(App Ape)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게임와이가 작성한 기사입니다.  




펍지의 ‘배틀그라운드’의 스팀 플레이어 수는 전성기에 비하면 많이 줄었다. 하지만 한국 등 동양권에서는 여전한 인기를 보여 주고 있다. 이러한 인기를 증명하듯 배틀그라운드를 소재로 한 게임 중독 테스트 게시물이 등장, 관심을 끈다.


코하비닷컴 등 복수의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현재 논란 중인 게임 중독테스트.jpg’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유머 게시물로 올라왔다. 게시물에는 수십개의 댓글이 달리며 네티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게시물에는 ‘배틀그라운드’라는 특별한 설명 문구 없이 10장의 사진만 올라와 있다. 여기에는 갈색과 베이지색의 투톤 차량과 논밭 사이를 가로지르는 검은색 자동차 5대, 빨간색과 파란색 짐 덮개를 한 오토바이, 고배율 사진에 사람이 걸어가는 사진 등이 포함됐다.


모두 배틀그라운드에 나오는 장면을 연상시키는 사진이다. 마지막에는 배틀그라운드 사막맵에 등장했던 버스 탈것과 배틀그라운드의 상징인 낙하산을 타고 내려오는 사진도 포함됐다.


이 게시물의 사진을 두고 네티즌들은 “뭐가 뭔지 모르겠다”, “하나도 모르겠다”며 전혀 감을 못 잡는 측과 “통곡의 다리 바리게이트인가?”, “4배 사진은 리얼, 소듬돋는다”, “오토바이 짐짝은 색깔이 반대인데도 흠칫했다”며 내용을 알고 흥미롭다는 반응을 보이는 측으로 갈라졌다.  




이 게시물 중 낙하산과 보급상자 등 몇몇 사진은 2017년에도 유행한 ‘배그 중독테스트.jpg’라는 게시물에 포함된 내용이다. 2017년 버전에는 에너지드링크, 삼토바이, 여포를 상장하는 사진이 포함됐다. 사실 이번 버전이 2017년 게시물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셈이다. 



한편 모바일 시장 분석 서비스 앱에이프(App Ape)의 자료에 따르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브롤스타즈에 한국 DAU 1위 자리를 내줬다. 실사용 앱 랭킹 부문에서 배틀그라운드의 DAU는 120만으로 180만인 브롤스타즈에 밀렸고, 일간 활성 사용자수 뿐만 아니라 주간, 월간 활성자 수에서도 모두 브롤스타즈에 1위 자리를 내줬다.
배틀그라운드가 회심의 업데이트로 다시 1위 자리를 탈환하고, 배그 중독 테스트.JPG 업그레이드 버전의 게시물을 생산하게 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녹색경제 이재덕 기자 game@gamey.kr 



해당 콘텐츠에 데이터를 제공한 앱에이프는 2013년 일본에서 출시한 모바일 시장 분석 서비스입니다.


일본의 빅데이터 처리 기술력을 바탕으로 출시된 대부분의 앱에 대해 60개 이상의 상세 지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인지도 조사에서도 1위에 자리하며 일본 대표 모바일 시장 분석 서비스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와 iOS 마켓 데이터를 9만 9천 원에 이용할 수 있는 신규 플랜을 선보였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문의: appapesupport@fuller-inc.com)

매거진의 이전글 5G 시대의 새로운 콘텐츠와 마케팅의 변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