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TS FOR SKETCH’
제가 스케치를 사용하는 것은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플러그인 같은 리소스들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것 같습니다. 직접 제작하기 어렵거나 자주 쓰는 템플릿은 저장해두면 언제든 불러와 활용할 수 있으니까요. 직관적이기도 하구요!
이전에도 여러 번 스케치 플러그인을 소개했었지만, 또 다른 유용한 서비스를 발견해 공유하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할 스케치용 리소스는 ‘차트’입니다. 용도에 따라 웹과 모바일용을 선택할 수 있고 게다가 ‘무료’입니다. 평소 자주 접하는 그래프 형태는 물론이고, 제작하기 복잡한 다양한 차트들이 다채롭게 포함돼 있습니다.
웹용 템플릿 몇 가지를 예시로 가지고 왔습니다.
서비스의 가장 큰 매력은 앞의 예시들처럼 차트와 그래프, 다이어그램을 한눈에 확인 가능하고 바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차트들을 직접 제작하려면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들기 때문에 더욱 유용하게 느껴집니다.
뿐만 아니라, 차트에 사용된 컬러와 폰트 종류를 따로 관리할 수 있는 요소도 포함돼 있어서 사용이 편리합니다.
Area Chart, Combination, Map Chart, Donut Chart, Bar Chart, Bubble Chart, Line Chart, Polar Chart 등 다채로운 차트를 스케치 내 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링크를 통해 무료로 사용해보세요!
이전 글
(5) 로딩 이미지를 원하는 디자인, 컬러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면? ‘Loading.io’
(4) 원하는 컬러별 일러스트레이션을 무료로 제공하는 ‘MANYPIXELS-GALLERY’
(3) 기획자가 추천하는 개발자를 위한 눈여겨볼만한 서비스 3
(2) 소셜에 최적화된 영상 콘텐츠를 모바일로 쉽게 만드는 서비스 ‘SWISH’
(1) 인물, 배경, 사물 등을 선택해 나만의 스톡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면?
한성규님의 ‘지금 써보러 갑니다‘에 게재된 글을 모비인사이드가 한번 더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