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biinside Jul 11. 2019

당신이 주목해야 할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5

7월 둘째 주

한주 동안 화제가 된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제목은 브랜드/캠페인명/에이전시명으로 나열)



5. GSP : Don’t Get Silverstein’d, Goodby, Silverstein & Partners


에이전시 ‘Goodby, Silverstein & Partners’는 최근 공동창업자 리치 실버스테인의 생일을 기념해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실버스테인을 위해 준비된 이벤트인데요. 그의 이름이 항상 굿비 뒤에 있어 주목받지 못했다고 합니다. 회사는 크롬에서 확인되는 모든 콘텐츠에서 실버스테인 이름이 맨 앞에 배치되도록 설정하고, 그들 파트너의 기념일에도 같은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4. 트위즐러 : Chew On It, Droga5


지금 보고 있는 이 사탕 광고에는 반전이 숨겨져 있습니다. 트위즐러는 단순히 제품을 설명하는 대신, 영상 속 남성에게 시선이 가도록 구성했습니다. 그는 트위즐러를 씹을 거리 삼아 사건 현장을 되짚어보는 행동을 취합니다.



3. 나이키 : Giannis Antetokounmpo Mount Olympus Basketball Hoop, Wieden & Kennedy Amsterdam


나이키는 올림푸스 산 정상에 특별한 농구 후프를 설치했습니다. 바로 NBA 스타 야니스 아데토쿤보(Giannis Antetokounmpo)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선데요. 잠깐 설명하자면, 그는 그리스 태생으로 올해 NBA 정규리그 MVP입니다. 그리고 이 후프는 캠페인 모델인 위든 케네디가 직접 세웠다는데요. 이미 여러 번 소개했었죠? 한편, 나이키는 야니스 사인을 새긴 Air Zoom Freak1을 출시했습니다. 유럽 선수가 사인한 제품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네요.



2. 이케아 : Soffa Sans, Proximity


이케아와 프록시미티는 소파를 이용해 글꼴을 만들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네티즌들이 SNS에서 타이어나 얼음, 돈, 머리카락 등으로 글자를 만드는 것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합니다.



1. 넷플릭스/배스킨라빈스 : Scoops Ahoy Ice Cream Parlor, 22Squared


넷플릭스는 SF 호러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 세 번째 시즌 방영 시작을 알리기 위해 배스킨라빈스와 최근 협업했습니다. 드라마에 등장하는 ‘Scoops Ahoy’ 아이스크림 가게를 버뱅크(캘리포니아주)와 토론토(캐나다)에 위치한 몇 군데 매장에 그대로 재현한 것인데요. 직원 유니폼부터 메뉴판, 간판, 드라마에서 영감을 얻은 커스텀 메뉴까지 작은 디테일까지 살려 구현했다고 합니다.




이전 글


(4) 당신이 주목해야 할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5 (7월 첫째 주)
(3) 2019 칸 라이언즈 그랑프리 수상작 살펴보기
(2) 당신이 주목해야 할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5: 칸 광고제 (6월 셋째 주)
(1) 당신이 주목해야 할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5 (6월 둘째 주)

매거진의 이전글 ‘펫팸족’겨냥 마케팅, 어디어디가 잘하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