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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Mobiinside Feb 05. 2021

SNS에 포스팅하기 가장 좋은 시간

출처 픽사베이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 2021년은 소셜 미디어 마케팅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렇다면 소셜 미디어에 콘텐츠를 언제 포스팅하면 좋을까? 물론 고객과 팔로워가 온라인 상태이다. 그런데 나의 고객과 팔로워가 언제 온라인 상태에 있는지 모른다. 그리고 각 플랫폼 마다 적합한 시간은 다르다. 즉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포스팅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대는 다르다는 것.


다음은 오벨로가 소셜 미디어에 포스팅하기 좋은 시간을 플랫폼 별로 정리, 발표한 내용이다.  




1.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에서 마케팅이나 판매를 하고 있다면, 포스팅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점심시간(오전 11시~오후 1시)과 퇴근 후 저녁시간(오후 7시~오후 9시)이다. 대부분의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은 모바일로 로그인하기 때문에 업무 시간 동안 브라우징을 피하는 경향이 있다.  



인스타그램에 게시하기 가장 좋은 날은 월요일, 수요일, 목요일이다. 토요일 인스타그램에 게시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오후 5시이지만, 일요일은 인스타그램에 게시하기 가장 나쁜 날이다.


수요일은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참여가 이루어진다.




2. 페이스북



주중에는 페이스북 비즈니스 페이지에 게시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오후 1시에서 오후 4시 사이이다. 많은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직장에서 데스크톱을 찾아보고 확인하기 때문이다. 일요일 오후 3시에 페이스북에 글을 올릴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이다.  


페이스북에 게시하기 가장 좋은 날은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이다. 화요일은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기에 가장 나쁜 날이다.


주말은 페이스북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참여를 얻는다.





3. 유튜브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오후 12시에서 오후 4시 사이이다. 그 이유는 대부분의 시청자들이 저녁에 비디오를 보기 때문에 그때까지 비디오를 인덱싱하는 것이 좋다.  


목요일과 금요일이 유튜브에 게시하기에 가장 좋은 날인 것 같다.


대부분의 시청자들은 주말에 유튜브를 보기 때문에 토요일과 일요일 아침 9시와 11시쯤에 자유롭게 포스팅한다.




4. 트위터



비즈니스를 위해 트위터에 포스팅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점심시간인 오후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다. 점심 식사 직전에 게시물을 예약하는 것도 효과가 있다.  


근무일은 트위터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참여를 받는 경향이 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점심시간에 포스팅하는 것은 소셜 미디어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다.


수요일은 트위터에 올리기에 가장 좋은 날이다. 주말은 트위터에 게시하기 가장 나쁜 날이다.




5. 링크드인



링크드인에 포스팅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전 11시 사이다. 링크드인은 채용 담당자, 영업 사원 및 비즈니스맨이 사용하는 전문 소셜 네트워크이므로 업무 시간 중에 자주 사용된다.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은 링크드인에 포스팅하기 가장 좋은 날이다.


주말과 근무 시간 이후는 참여와 가시성 측면에서 가장 나쁜 시간이다.





소셜 미디어에 포스팅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인가?


소셜 미디어에 포스팅하려면 사용 중인 소셜 플랫폼과 대다수의 고객이 있는 시간대를 고려해야 한다. 


오벨로는 이 아티클에서 제시하는 시간은 일반적인 평균이며, 다른 시간대에 더 많은 청중이 참여할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그래서 자신의 브랜드를 위해 소셜 미디어에 포스팅할할 최적의 시기를 결정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테스트하는 것이라고 제안한다. 소셜 미디어 관리 도구를 사용하여 몇 주 동안 다양한 시간에 걸쳐 게시물을 예약하여 청중에게 가장 적합한 시간을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각 플랫폼마다 서로 다르므로 각 플랫폼을 개별적으로 추적하여 최상의 결과를 얻어야 한다.

또한 경쟁사를 주목할 것도 제안한다. 그들의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그들의 게시물에 높은 참여도가 주어지면 주목해야 한다. 이 시간들이 효과가 있을 가능성이 있다.  




해당 콘텐츠는 매드타임스(M@D Times)와 파트너십을 통해 제공되는 제휴 콘텐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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