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WHY
(2) HOW
(3) WHAT
– ‘라로슈포제’ 브랜드에 대해 궁금한 취업 준비생과 업계 종사자
– 피부가 민감해 라로슈포제 브랜드 제품을 사용하는 팬들
– 문제성 피부 고민을 가진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브랜드를 만드는 것에 가치를 둔 라로슈포제
– 브랜드 3가지 원칙 피부 의학적 효과(Efficacy)와 안전성(Safety), 사용 시의 편안함(comfort)
– 자외선 안전 습관과 관련한 각종 정보를 전달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배터리-프리 웨어러블 전자 자외선 센서까지 개발합니다.
로레알은 ‘라로슈포제’를 과민감성 피부까지도 안전하게 케어해주는 데일리 스킨케어 브랜드로 시장에서 뾰족하게 포지셔닝했습니다. 로레알은 화장품 브랜드의 오랜 역사를 가진 회사로, 자신들의 전문성과 노하우, 인프라를 활용해 문제성 피부 고민을 가진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브랜드를 만드는 것에 가치를 두었습니다. 이런 가치를 기반으로 한 브랜드의 3가지 원칙은 피부 의학적 효과(Efficacy)와 안전성(Safety), 사용 시의 편안함(comfort)입니다. 브랜드 가치와 원칙을 토대로 브랜드 운영과 상품 개발 전략, 마케팅 활동을 진행합니다.
라로슈포제에서 출시한 제품들은 피부 의학적으로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만들기 위해 로레알 연구소의 기술력과 연구원들의 과학적 전문성을 담아 효과가 확인된 성분만을 사용합니다. 체계적인 임상 실험을 통한 효과 테스트로 소비자들에게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 안전한 제품이라는 것을 소구하기 위해, 피부과에 다니는 다양한 종류의 민감한 피부를 가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제품을 개발합니다. Intensive Skin Center와 임상 기관에서 매우 민감한 피부 타입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품을 출시하고 나서도 혹시 소비자로부터 부작용이나 컴플레인이 나오면, 보고 시스템으로 관리하면서 지속적으로 반영해 운영합니다. 매우 민감한 피부를 지닌 소비자들조차 사용할 때 편안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도록 피부과 전문가로 구성된 패널들이 환자가 편안한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테스트한 후 개발한다고 합니다.
라로슈포제는 전문성을 강조한 입소문 마케팅을 통해 채널을 선택해 재생과 진정 효과가 탁월해 의사들의 선택을 받은 제품이라는 것을 강조하고 전국 대학 병원과 피부과에서 유통을 시작했습니다. 유럽의 열 피부 과학 센터에서 출발한 라로슈포제는 셀레늄이 풍부하게 함유된 물을 바탕으로 포뮬러를 개발합니다. 항산화 및 피부 진정 작용에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는 셀레늄은 1905년부터 사용되어 왔다는 점에서 전통성과 오랜 시간 안정성을 확보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라로슈포제의 제품들은 최소한의 성분을 엄격한 절차에 따라 배합해 개발하고 있고, 성분들을 최적의 농도로 배합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과민감성 데일리 케어가 가능하도록 피부 타입에 따른 라인을 구분하고 국소 부위를 위한 SOS 케어까지 전문적 데일리 케어가 가능하도록 제품 포트폴리오를 설계했습니다. 민감한 피부를 지닌 소비자들의 필수 아이템을 만들었습니다. 피부과 레이저 시술 후에 피부를 가리고 싶어 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반영해 만든 피부톤 보정과 BB크림, 파운데이션이 대표적인 제품입니다.
세계 최대 전자 산업 박람회 CES 2018에서 배터리-프리 웨어러블 전자 자외선 센서 '라로슈포제 UV 센스(UV Sense)'를 공개했습니다. 로레알은 지속적인 연구 개발 및 제품 혁신, 공익 캠페인을 통해 자외선 안전에 헌신해왔으며, 피부암 예방을 위해 멜라노마 리서치 얼라이언스(Melanoma Research Alliance)에 연구 자금을 지원해왔습니다. 최초로 피부 부착형 패치인 ‘마이 UV패치(My UV Patch)’를 출시해서, 총 37개국의 소비자에게 100만 개 이상의 제품을 무료로 배포했죠. 자외선 차단제 사용 및 자외선으로부터 대피 등 자외선 안전 습관과 관련한 각종 정보를 전달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Janeviewty님이 브런치에 게재한 글을 편집한 뒤 모비인사이드에서 한 번 더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