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biinside Jun 05. 2023

앱트위크, Search Ads Manager 출시








앱트위크(AppTweak)는 지난 5월 23일 새로운 툴 Search Ads Manger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앱트위크는 2014년 벨기에 본사 설립 후 미국, 인도, 일본, 한국 등 지사를 설치해 점차 확장해 나가고 있는 앱 스토어 유저 확보 플랫폼이다. 앱 및 게임사들이 앱 스토어 내에서 가시성을 증대시키고 다운로드를 늘릴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Search Ads Manager는 기존 앱트위크의 앱 스토어 최적화(ASO-App Store Optimization) 툴 내에서 검색 광고 캠페인을 생성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새로운 서비스다. 개발자들은 Search Ads Manager를 통해 iOS 앱을 앱 스토어 내에서 광고할 수 있으며, 관련 앱을 찾는 유저들에게 더 높은 가능성으로 노출되어 앱 다운로드 증가까지 꾀할 수 있는 툴이다. 


애플에 따르면 키워드 검색으로 발생하는 앱 다운로드 비율은 65% 이상이다. 이중 검색 광고를 클릭하여 앱을 다운받은 비율은 50% 이상이다. 그러므로 iOS 앱을 보유하고 있다면 검색 광고를 운영하는 것이 가시성 그리고 다운로드 측면에서 경쟁 앱에 비해 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하나의 전략이라고 볼 수 있다.  


앱트위크 관계자는 “이번에 새로 출시된 Search Ads Manager를 사용하게 되면 iOS 검색광고(ASA-Apple Search Ads)를 간소화된 절차로 쉽게 생성할 수 있다”면서, “앱 및 국가를 아우르는 캠페인 및 광고 그룹에 대한 개요를 한 곳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별도의 콘솔 접속 없이 앱트위크의 앱 스토어 최적화 툴에서 ASO와 ASA를 모두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 이번 서비스의 핵심이다. 앱트위크의 앱 스토어 최적화 툴 중 하나인 ASO intelligence에서 우리 앱 및 경쟁 앱의 키워드 조사 및 분석 도구를 통해 ASA 비딩 키워드를 추출하여 다운로드를 늘리는 데 효율적이라고 앱트위크는 밝혔다. 


한편 앱트위크는 2022년 8월 한국 지사 설립 이후, G-Star, DMS, PlayX4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했으며 오는 6월 15일에는 ‘실무 UA 마케팅을 바꾸는 시간, 15분’ 이라는 오프라인 세미나에 참석하여 툴을 더욱 선보일 예정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원클릭을 이끄는 ‘행동유도’의 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