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report 4월호] 월 평균 만원씩 모바일 게임에 투자한다
M REPORT는 국내외 모바일 시장의 소식을 전달하는 월간 트렌드 리포트입니다. 매월 국내외 모바일 시장의 인사이트 있는 정보를 수집, 연구, 분석하여 다양한 언어(국문/영문/일문/중문)로 전세계에 출시하고 있습니다.
참고 자료
1. IT 업체가 콘텐츠에 투자하는 이유
- IT 익숙한 'Z세대' TV보다 모바일 3배 이상, 동영상 콘텐츠 주로 이용(스포츠서울)
- '스타★'에 투자하는 IT기업들 왜?(한국경제)
- 모바일 웹툰·웹소설 이용자 62%가 1020세대(서울경제)
- 네이버, YG에 1,000억 투자 … 글로벌 콘텐츠 개발(Platum)
2. 월 평균 만원, 모바일 게임에 투자한다
- 국민 88.5%,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이용한다(ZDnet)
- 모바일 게임의 질주…콘솔게임보다 지출 2배 많아(아시아경제)
3.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 자국 점유율 높아지는 중
- 中 알리바바, 모바일게임에 10억 위안 투(ZDNet)
- China walls itself off from foreign mobile games, which shrank to 25% of downloads in 2016 (sensortower)
4. 챗봇과 챗커머스
- 카톡으로 피자·치킨도 주문한다(중앙일보)
5. 온라인 광고 시장은 성장 중
- 국민 100명 중 90.6명은 '스마트폰 가입자'(Etnews)
- "구글·페이스북, 올해 디지털 광고 시장 절반 독식"(News1)
- 온라인광고 매출, 올해 모바일 비중 절반 넘는다(디지털데일리)
- 온라인 광고 전년 대비 15% 성장(이뉴스투데이)
6. 모바일과 글로벌 콘텐츠 시장
- 세계 최대. 2017 중국 게임 시장 전망(동아일보)
- 중 · 일 문화콘텐츠, 세계시장 22.8% 차지(디지털타임스)
- "TV의 시대는 끝났다" 유튜브 하루 시청시간 10억 시간 돌파(연합뉴스)
7. IT 기업 M&A 및 IPO 동향
- IT M&A, 美中日 ‘소프트웨어’ 중심… 韓은 ‘하드웨어’(문화일보)
- 정보통신기술센터 주간 기술동향 1785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