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절세 읽어주는 여자 Apr 17. 2017

수익 적어도 기장을 통해 종합소득세 절세해야 하는 이유

사업초기라 수익이 없는 개인사업자라 하더라도 기장을 하면 좋다.


#1. 증빙자료만 챙겨도 절세 가능! 하지만 챙기기가 참...어렵다.


증빙자료를 찾아라!! 증빙자료, 너란 녀석... 참 챙기기 어렵죠. 사실 종합소득세 절세의 비법은 증빙자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수익이 많을 수록 더 많은 세금을 내야하는게 세법의 기본이죠.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많이 증빙을 통해서 ‘비용처리’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사업을 한지 얼마 안된 개인사업자들에게 지출증빙을 모두 모아 처리하는 것은 참 어려운 일입니다. 




그러나 모바일택스에 기장을 맡기면 전담 세무전문가의 케어와 전자 자동화시스템을 통해 ‘스스로 찾아’ 증빙을 정리해드립니다. 세무에 들어가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죠. 


모바일택스로 지금 바로 절세하기(클릭)



#2. 이월결손금을 통해 올해 발생한 결손(마이너스 수익)을 다음 연도로 이월하면 해당 결손금만큼 소득금액을 차감할 수 있다.


사업초기, 마이너스 수익이 발생할 수 밖에 없는 시기. 추계방식을 통해 세무신고를 한 뒤, 세금 굳었다고 좋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다시보면 이는 ‘좋은 일'일까요? 마이너스 수익이면 세금이 발생하지 않는 것이 당연한겁니다. 다시 말해 절세 이득은 없었다는 겁니다. ‘0’이니까요. 



그러나, 기장을 맡겨서 장부작성을 하게 되면 결손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다음 연도르 이월해서 소득액을 감면 받을 수 있습니다. 그만큼 절세가 되는 것이죠. 미리 절세를 한다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세법에서는 10년까지 이를 보장해주고 있습니다. 이 방법을 쓰게 되면 최소 몇 년은 절세를 하는 것이나 다름이 없죠. 오래 사업을 하실거라면 보다 장기적으로 절세에 대한 그림을 그릴 줄 알아야 합니다. 




#3. 모바일택스 기장 서비스를 통해 올해 종합소득세 신고는 쉽게 하세요.



1. 간편장부가 나을지, 복식부기가 나을지 전담 세무전문가가 1:1로 케어해드리고 직접 기장을 진행합니다.


2. 참 챙기기 어려운 증빙자료를 사업유형, 사업상황, 사업자에 따라  조금도 빠뜨리지 않고 정리해드리고 빈틈없는 절세가 가능하게 만듭니다.  모바일택스 앱을 통해 종이증빙만 사진찍어  보내주시면 나머지는 전자 자동화를 통해 불러옵니다. 나머지는 전담 세무전문가에게 맡기고 시간을 아끼세요.


3. 보통 종합소득세 신고시 세무조정료를 비용으로 납부하게 되는데요. 수익이 적다해도 보통 30~40만원을 훌쩍 넘습니다. 이를 부담으로 여겨 혼자 세무를 끙끙대며 처리하는 분들이 많은데, 잘못 신고하거나 절세 할 수 있는 부분을 놓칠 수 있습니다. 

매출 1억원 미만의 개인사업자일 경우, 모바일택스는 20만원대로 세무조정료를 받고 종합소득세 신고를 도와드립니다.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퀄리티의 세무서비스를 받을 수 있죠. 


세무비용은 줄이고, 절세까지 가능한 모바일택스에 미리 기장 맡기고, 올해는 종합소득세는 꼭 절세하세요! 


모바일택스로 지금 바로 절세하기(클릭)

매거진의 이전글 개인사업자가 세무사를 써야하는 4가지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