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는 오픈 톱 4인승 모델의 기념일을 맞이해, 미니는 스포티 클래식 모델에 전용 옵션과 디자인을 더했다. 반짝이는 블루 캐리비안 아쿠아 컬러 또는 밝은 나누크 화이트 컬러가 기본이며 미니 쿠퍼와 쿠퍼 S 컨버터블에 '씨사이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해변을 따라 부드럽게 출렁이는 파도와 끝없이 펼쳐진 지평선이 시야에 들어온다. 해변에서의 하루는 상쾌하게 느껴지는 시야와 자유로움 그 자체다. 이런 감성을 그대로 담은 미니 씨사이드 에디션(Seaside Edition)은 미니 컨버터블에 더해져 개성 넘치는 미니의 오픈 에어링 30주년을 기념하는 모델이다.
30주년을 기념하는 오픈 톱 4인승 미니는 스포티 클래식 전용 파츠와 디자인으로 차별화를 시도한다. 반짝이는 컬러의 블루 캐리비안 아쿠아 컬러 또는 나누크 화이트 컬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씨사이드 에디션의 파워 트레인은 미니 쿠퍼와 쿠퍼 S 모두 선택 가능하다.
세계 유일의 프리미엄 콤팩트 컨버터블 모델이며 전통적인 미니 스타일을 간직한 미니 컨버터블은 모두 오픈 에어링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미니 쿠퍼 S에는 미니의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2.0리터 4기통 엔진이 장착되어 178hp의 출력을 내며 0-100km/h는 7.2초 만에 가속한다. 또 미니 쿠퍼는 전형적인 미니 고카트의 느낌을 그대로 보여주며, 3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136hp를 내며, 전기로 작동하는 블랙 컬러의 소프트톱은 시속 30km/h에서도 열고 닫을 수 있다.
2023년 2월 출시되는 미니 컨버터블 씨사이드 에디션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화이트 컬러의 더블 스트라이프는 사이드 도어에서 리어까지 이어지며, 디자인 포인트로는 프런트 에이프런에 고유의 그래픽을 새기고 스타일리시한 숫자 30은 30주년을 기념한다.
이런 디자인 포인트는 캐리비안 아쿠아 블루 컬러와 대비되며 바다에서 영감을 받은 것을 보여준다. 또 차량 곳곳에 포인트로 들어간 나누크 화이트 컬러는 우아함을 보인다. 이 두 가지 컬러로 마감한 미니 컨버터블은 진한 여름의 하늘에 떠 있는 구름을 연상시킨다.
"Seaside" 레터링이 새겨진 사이드 스커틀은 라이트 블루와 다크 블루 컬러로 디자인된 '30주년 기념' 그래픽과 어우러진다. 또 리어에는 오렌지 컬러로 "Seaside" 레터링을 다시 한번 새겨놓았다.
펄스 스포크 디자인의 18인치 알로이 휠은 바다의 파도를 연상시킨다. 그리고 휠캡에는 30주년을 의미하는 숫자를 표시했다.
실내에 들어서면 화이트 스트라이프 2개와 "Seaside"레터링이 적용된 에디션 디자인의 도어 트림 스트립이 고급스럽게 펼쳐진다. 편안한 무릎 롤과 도어 암 레스트가 있는 카본 블랙 가죽 시트는 편안함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소프트톱을 오픈했을 때 두 가지 외장 컬러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프런트 대시보드의 트림 스트립은 에디션별 디자인으로 구분되는데, 인쇄된 패턴과 레터링 모두 기념일을 상징한다. 이 패턴은 그래픽 배지의 형태로 플로어 매트에도 보인다. 스포츠 가죽 스티어링 휠 하단 스포크에는 신형 미니 에디션을 상징하는 "Seaside" 레터링을 넣었다.
무지갯빛 블루톤의 에디션별 그래픽 웨이브 패턴이 특징인 차 키는 자유로운 분위기와 바다의 순수함을 모두 담았다. 여기에 "Seaside" 레터링은 에디션 모델임을 보여주며 일반적인 차 키와 다름을 보여준다.
운전의 즐거움을 위해 최신 세대의 미니 운영체제를 탑재해 차량 기능, 오디오, 커뮤니케이션, 내비게이션 및 앱을 빠르고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게 했으며, 새로 추가된 옵션 패키지들은 드라이버 어시스턴스와 커넥티비티 측면에서 사용자 각각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