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60이 영국 자동차 전문 매체 "왓카?(What Car?)"가 진행하는 '올해의 전기차' 시상식에서 2023년 두 번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1월 왓카? 어워즈에서 최고의 전기 SUV 상을 수상한 바 있는 GV60은 8월 30일 온라인으로 발표된 가상 시상식에서 주행거리, 승차감, 세련미로 다시 한번 호평을 받았다.
1월 왓카? 어워즈에서는 최고의 소형 및 대형 전기차만 선정했지만, 이는 전기차 시장의 일부만 다룬 것이었기 때문에 여름에는 더 넓은 카테고리에 걸쳐 최고의 순수 전기차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정하는 별도의 전기차 중심 어워드를 진행한다.
소형이 아닌 대형 SUV 부문에서 평가받기 위해서는 전장이 4.4m 이상 되어야 하며, 왓카? 가 모든 전기차를 대상으로 성능, 주행거리, 승차감, 핸들링, 세련미, 드라이빙 포지션, 가시성, 인포테인먼트, 품질, 1열 공간, 2열 공간, 시트 유연성, 트렁크 공간, 비용, 충전, 옵션, 신뢰성, 안전 및 보안 등 18개 항목에 대해 동일한 방식으로 평가를 진행한다.
제네시스 GV60은 한국 브랜드 최초로 유럽에 출시되는 순수 전기차 모델로, 효율성 증대, 성능 향상, 운전의 즐거움 등 다양한 이점을 제공하는 현대차그룹의 E-GMP 플랫폼을 기반으로 생산되며, 단 18분 만에 10% - 80%까지 초고속 충전이 가능한 모델이다.
제네시스 GV60은 영국 시장에서 프리미엄,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세 가지 트림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엔트리 트림인 프리미엄의 가격은 53,905파운드(약 9,100만 원)부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