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빌리티그라운드 Nov 11. 2023

전기차 충전, 부르면 온다!
피아트 500은 편하다

피아트는 피아트 뉴 500과 아바스 뉴 500e의 고객을 위해 몇 번의 클릭만으로 차량이 있는 곳 어디서나 급속 충전을 요청할 수 있는 간단하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충전의 불안을 해소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이 서비스는 피아트 앱과 통합되어 있으며, 고객이 차량과 함께 있지 않아도 고속 충전을 제공해 고객의 일상생활을 간소화하는 것이 목표다.

이 혁신적인 서비스는 이탈리아, 프랑스, 스페인, 독일 등 4개 국가와 로마, 밀라노, 토리노, 볼로냐, 브레시아, 베로나, 트렌토, 파리, 리옹,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뮌헨, 베를린 등 13개 도시에서 100% 재생 에너지를 사용하는 모바일 주문형 고속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며 2023년 말까지 유럽 내 총 15개 도시로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전용 앱을 통해 서비스를 예약하면 모바일 충전 인프라를 갖춘 밴이 차량이 주차되어 있는 곳이면 어디든 찾아가서 충전을 해준다.

'E-GAP' 전용 앱을 스마트폰에 다운로드해 피아트 앱에 연결하고 데이터를 입력해 차량 등록 후 'E-GAP'가 차량의 위치를 확인하고 자율적으로 작동하도록 승인되면 편하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고객은 위치 주소를 선택하고 충전 시간대와 원하는 충전량을 예약한 후 서비스 요금을 결제하기만 하면 된다. 고객은 피아트 앱에서 충전 예약 알림을 받고, 선택한 시간 동안 차량에 액세스하기 위해 'E-GAP'을 승인하면 된다.


'E-GAP' 밴은 고객의 예약이 확인되면 90분 이내에 도착하고, 주차된 장소에서 충전을 시작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들은 충전에서 자유로워진다. 'E-GAP'은 충전 서비스를 완전히 자율적으로 제공하며 고객은 피아트 앱을 통해 알림을 받아 차량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피아트는 서비스 출시를 위해 피아트 고객을 위한 특별 혜택을 준비했으며, 일반 공공 충전 요금으로 0.50유로(약 720원)/kWh의 요금으로 주문형 고속 충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특별 혜택은 이미 이탈리아에서 피아트 500, 아바스 500e를 대상으로 시행 중이며, 곧 독일과 스페인에서도 이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메르세데스-AMG GLC 쿠페 고성능에 효율을 더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