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의 새로운 순수 전기 프리미엄 MPV, 볼보 EM90은 이동 중에도 편안한 거실이자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자동차가 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볼보의 매력을 더욱 넓히고 더 많은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차이기도 하다.
EM90은 특정 시장 수요를 충족하고 혁신하는 볼보의 강력한 능력을 보여준다. 다목적 차량 세그먼트는 최근 몇 년 동안 특히 아시아 여러 시장에서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것이 EM90이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서 출시되는 주요 이유 중 하나다.
올해 초 이미 수상 경력에 빛나는 소형 전기 SUV EX30을 공개한 데 이어, EM90은 볼보 모델 포트폴리오의 두 번째 확장을 의미한다. EX30과 EM90은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하고, 더 많은 글로벌 자동차 시장을 커버하며, 더 많은 수익성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EM90은 2030년까지 완전한 전기자동차 제조업체가 되겠다는 약속을 강화하는 증거다. 향후 몇 년 안에 볼보는 배기가스 배출이 전혀 없는 볼보에 대한 고객 기대에 부응하는 새로운 전기자동차들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 새로운 모델 포트폴리오는 2030년까지 전 세계에서 순수 전기차만 판매할 수 있도록 보장할 뿐만 아니라, 지속가능성 약속을 위한 중요한 부분이다. 이는 또한 수익성 있는 성장과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분야의 업계 리더가 되기 위한 볼보가 가야 할 여정의 일부이기도 하다.
볼보의 CEO 짐 로완(Jim Rowan)은 "볼보는 EM90을 통해 볼보의 전통과 안전에 대한 리더십을 흥미진진한 새로운 전기 MPV 세그먼트에 적용하고 있다. 이 제품을 통해 이전에 보지 못했던 새로운 시장 수요를 공략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볼보 브랜드만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다재다능함에 대한 오랜 전통
볼보에게 MPV 세그먼트는 생소하지만, 다목적성이라는 개념은 결코 낯선 영역은 아니다. 사실 1953년 출시된 볼보 듀엣은 MPV 세그먼트가 공식적으로 만들어지기 수년 전부터 다재다능하고 넓은 공간의 차량으로 특별히 개발됐다.
올해로 탄생 70주년을 맞이하는 볼보의 풍부한 헤리티지 중 하이라이트인 듀엣은 오늘날에도 컬렉터들과 애호가들이 가장 많이 찾는 볼보 모델 중 하나다. 스칸디나비아와 미국의 가족 및 비즈니스를 위한 차로 모두에게 인기가 많았다.
이후 수십 년 동안 듀엣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에스테이트 제품군에 영감을 주었으며, 디자이너들이 EM90의 작업을 시작할 때에도 마찬가지로 중요한 영감의 원천이었다.
비즈니스를 위한 실용적인 회사 차량이나 캠핑 여행 시 잠자리를 겸할 수 있는 넓은 패밀리카를 원하든, 다양한 시나리오를 위한 듀엣은 "두 대의 자동차가 하나로 합쳐졌다"라는 의미의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었다.
중요해진 새로운 세그먼트
EM90은 볼보의 순수 전기차 포트폴리오에서 중요한 제품이며, 프리미엄 전기차 세그먼트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 중 하나로서 볼보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다. 현재 중국 내 프리미엄 MPV 세그먼트는 상대적으로 작지만 중요한 세그먼트다. 그리고 듀엣의 정신에 따라 프리미엄 MPV EM90은 고객에게 두 가지 목적을 제공한다.
가족 여행에 사용하지 않을 때는 회의와 비즈니스를 위한 궁극의 안락한 실내 환경을 제공하는 임원용 비즈니스 차량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다시 말하면, 이동 중 안전성과 넓고 다재다능하며 편안한 프리미엄 경험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EM90은 흥미롭고 새로운 선택의 옵션이 될 것이다.
볼보 EM90은 중국 시장에 가장 먼저 출시되며, 현재 중국 고객을 대상으로 사전 계약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