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빌리티그라운드 Dec 10. 2023

MINI JCW 컨트리맨
고카트 DNA 그대로

미니 존 쿠퍼 웍스(MINI John Cooper Works) 모델은 언제나 짜릿한 성능으로 유명하다. 2.0리터 4기통 엔진이 장착된 뉴 미니 존 쿠퍼 웍스 컨트리맨은 고유의 주행 경험을 완벽하게 구현해난다.

다재다능한 올라운더의 새로운 세대는 눈에 띄게 성장했으며, 더 넓어진 공간과 편안함, 안전성은 기본이다. 여기에 ALL4 사륜구동 시스템 덕분에 이 크로스오버는 오프로드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새로운 디자인은 수직과 미니멀한 실루엣이 특징이며, 이를 통해 뉴 미니 존 쿠퍼 웍스 컨트리맨은 모험심, 다재다능함, 신뢰성을 모두 갖췄다. 존 쿠퍼 웍스 로고도 현대적이고 깔끔한 모습으로 새롭게 디자인했다. 이 로고는 클래식한 블랙, 레드, 화이트 컬러가 뉴 미니 존 쿠퍼 웍스 컨트리맨에 처음 적용됐다.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뉴 미니 존 쿠퍼 웍스 컨트리맨(New MINI John Cooper Works Contryman)의 공기저항 계수는 0.26에 불과해 동급 차량 중 가장 에어로다이내믹스가 뛰어나다.

덕분에 300hp의 출력을 내는 엔진은 0-100km/h 가속을 단 5.4초 만에 끝내며, 40.8kg.m의 최대 토크와 250km/h의 최고 속도는 짜릿한 주행 경험을 선사하기 충분하다.


탁월한 성능,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기본 사양인 사륜구동 시스템은 모든 주행 상황에서 정확하고 안정적으로 동력을 배분한다. 칠리 레드 컬러의 브레이크 캘리퍼가 장착된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은 강력하고 정밀한 감속을 보장한다.

배기 플랩 시스템의 특징적인 사운드 역시 미니 존 쿠퍼 웍스 컨트리맨이 고성능 모델임을 알려준다. 실내에서는 실시간으로 생성되는 엔진 사운드가 감성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향상시킨다. JCW 전용 사운드 익스텐션은 엔진 시동음을 증폭시키고 레이싱에서 영감을 받은 엔진 사운드로 사운드 스케이프를 더욱 강화한다.


최적화된 피스톤, 커넥팅 로드, 엔진 마운트가 2.0리터 터보 엔진에서 최대 출력을 이끌어낸다. 첨단 듀얼 드라이브 배기 터보차저가 엔진에 필요한 공기를 책임진다. 연소실로 유입되는 디스로틀된 에어 인테이크와 함께 미니 존 쿠퍼 웍스 컨트리맨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고 모든 굴곡에서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30mm 늘어난 타이어 직경은 710mm이며, 245mm 늘어난 타이어 폭은 전형적인 미니 고카트 주행 느낌을 더욱 강력하게 만든다. 에어로다이내믹스에 최적화된 19인치, 20인치 휠은 JCW 전용 디자인이 제공된다.



어드밴스드 어시스턴스 시스템


뉴 미니 존 쿠퍼 웍스 컨트리맨에는 총 12개의 초음파 센서와 4개의 서라운드 뷰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다. 이 카메라들은 혁신적인 드라이버 어시스턴스 시스템을 지원하며, 다양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옵션 패키지를 통해 부분적으로 자동화된 레벨 2 수준의 자율주행도 가능하다.


이 어시스턴트는 출구로 향하는 차선 변경에 필요한 교통 흐름 간격을 감지해 차량을 보조 차선 변경을 위한 최적의 속도로 주행할 수 있게 한다. 미니 컨트리맨의 운전자는 교통 상황을 계속 주시하고 언제든지 개입할 준비가 되어 있다면, 처음으로 고속도로와 같은 최대 60km/h의 속도에서도 스티어링 휠을 잡고 있지 않아도 된다.



어떤 지형에서도 드러나는 존재감


뉴 미니 존 쿠퍼 웍스 컨트리맨은 성능과 다재다능함을 반영하는 대담하고 스포티한 외관을 자랑한다. 외관은 특별함을 보여주는 여러 가지 모델별 디테일이 돋보인다.

예를 들어, 프런트의 버티컬 리플렉터가 장착된 에어로다이내믹 요소들이 넓은 스탠스를 강조하고, JCW 시그니처 모드의 수평 바가 장착된 새로운 MINI LED 헤드라이트는 SUV에 더욱 표현력 넘치는 외관을 만들어 준다. 프런트에는 하이글로스 블랙 컬러로 새롭게 디자인된 옥타곤 그릴과 새롭게 디자인된 세 가지 컬러의 JCW 로고가 확실한 존재감을 만든다.


새롭게 디자인된 C 필러는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칠리 레드 컬러의 대조적인 루프와 매끄럽게 연결된다. 루프는 뒤로 갈수록 곡선을 그리며 미니 JCW 컨트리맨의 높이와 폭이 더 커졌음에도 불구하고 민첩해 보이는 실루엣을 완성한다.

고대비 외관 디자인은 레전드 그레이 보디 컬러와 어우러져 이 모델의 스포티함을 강조한다. 리어에는 버티컬 존 쿠퍼 웍스 시그니처 모드 테일라이트가 차체를 감싸며 더욱 커진 차폭을 강조한다.



레이싱 DNA가 살아있는 미니멀리스트 인테리어


뉴 미니 존 쿠퍼 웍스 컨트리맨의 인테리어는 간결한 디자인으로 영감을 준다. 콕핏은 상하로 나뉘며, 윗부분에는 버티컬 도어 핸들과 통풍구가 있다.


이는 넓은 크로스오버 모델의 수직적이고 전체적인 인상을 강조한다. 대시보드와 도어 패널, 고급 JCW 스포츠 시트의 레드와 블랙 컬러 조합은 미니 레이싱 헤리티지를 떠올리게 만든다. 대시보드는 재활용 폴리에스터로 만든 투톤 텍스타일로 제작했다.

2열 시트는 매우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넓다. 2열 시트는 최대 13cm까지 슬라이딩이 가능하며, 폴딩 할 경우 460리터에서 최대 1,530리터의 트렁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몰입감 넘치는 드라이빙 경험


미니 토글 바의 토글스위치를 사용해 모든 주행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중앙의 고해상도 OLED 디스플레이에는 다른 모든 기능들이 통합되어 있다. 여기에서 새로운 미니 익스피리언스 모드를 선택하고 특별히 디자인된 배경과 사운드를 사용해 원하는 주행 분위기를 설정할 수도 있다.


고카트 모드는 특히 스포티한 주행 경험을 제공하며, 실내에서 인상적인 엔진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OLED 디스플레이 뒷면의 MINI 프로젝터를 사용해 선택한 익스피리언스 모드에 맞는 분위기 있는 컬러와 패턴으로 대시보드를 장식할 수도 있다.

또한 보이스 어시스턴트를 사용해 내비게이션, 전화,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음성으로 제어되는 상호작용은 그래픽 요소, 타이포그래피 및 아바타 애니메이션 형태로 원형 OLED 디스플레이에서 구현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48V 하이브리드 추가, 지프 어벤저 e-하이브리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