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27일, 유럽 22개국을 대표하는 59명의 유럽 올해의 차(COTY) 심사위원단은 28개 최종 후보 모델 중 뉴 푸조 E-3008을 최종 7대의 후보 중 하나로 선정했다. 이번 선정으로 푸조 모델이 최종 파이널 리스트에 오른 것은 지난 10년 동안 7번째가 됐다.
푸조는 3008을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 변화시켜 디자인, 운전의 즐거움, 동급 최고의 일렉트릭 퍼포먼스까지 더해 새로운 차원의 E-3008을 탄생시켰다.
유럽 올해의 차는 카테고리를 비롯한 그 어떤 분류도 없다. 올해의 차는 단 한 대만 수상할 수 있으며, 2024년 올해의 차는 2024년 2월 26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푸조는 뉴 E-3008을 통해 2013년 이후 7번째로 유럽 올해의 차 최종 후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뉴 408은 2022년, 308은 2021년, 208은 2019년(2020년 수상), 508은 2018년, 3008은 2016년(2017년 수상), 이전 세대 308은 2013년(2014년 수상)에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
유럽 올해의 차는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상이다. 59명의 심사위원은 유럽 22개국 출신이며, 심사위원들은 28개의 후보 목록에서 1차 투표를 통해 7개의 최종 후보 모델을 선정했다.
차세대 전기 패스트백 SUV, 푸조 E-3008은 스텔란티스의 새로운 STLA-미디엄 플랫폼을 적용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했다. 이 혁신적인 플랫폼 덕분에 주행거리는 최대 700km에 달하고, 10분 내 100km를 달릴 수 있을 만큼 충전되며, 운전의 즐거움, 성능, 디자인 효율성, 커넥티드 서비스 등 고객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에서 최고 동급 최고를 목표로 설계됐다.
뉴 푸조 파노라믹 아이-콕핏(i-Cokpit)은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센터 터치스크린이 결합된 21인치 커브드 플로팅 HD 스크린으로 운전의 즐거움을 더욱 높여준다.
뉴 푸조 E-3008은 프랑스 소쇼 공장에서만 생산될 예정이며, 이미 많은 유럽 국가에서 사전 예약이 시작되었다. 공식 판매는 2024년 초로 예정되어 있다.
한편, 푸조는 2025년까지 유럽에서 전기차 리더가 되겠다는 야망을 가지고 있다. 푸조 E-3008은 승용 모델 9개와 LCV 모델 3개로 구성된 푸조 전기차 브랜드 전략의 핵심으로, 푸조는 주요 브랜드 중 가장 폭넓고 효율적인 라인업을 갖추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