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빌리티그라운드 Dec 22. 2023

100% 디지털로 벤츠 구매
리스 계약을 쉽게

메르세데스-벤츠 모빌리티는 전 세계적으로 리스 및 파이낸싱 비즈니스의 디지털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미 많은 국가에서 온라인으로 차량 구매 과정을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11월부터 독일의 개인 고객은 리스 프로세스의 모든 과정을 온라인으로 처리하고 자회사를 통해 법적 구속력이 있는 리스 계약을 100% 디지털 방식으로 체결할 수 있게 됐다.

금융 옵션 선택과 리스 계약 체결은 메르세데스-벤츠 온라인 구매 프로세스의 필수적인 부분이다. 새로운 온라인 리스 프로세스에서 고객은 서비스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다.


이 과정에서 질문이 있거나 고객이 조언을 원할 경우, 메르세데스-벤츠 고객 센터를 통해 개별적인 연락이 가능하다. 온라인과 각 메르세데스-벤츠 전시장에서의 상호 작용 옵션이 원활하게 연결되어 있어 고객은 쉽고 빠르고 유연하게 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금융 및 리스 프로세스는 2019년부터 메르세데스-벤츠의 온라인 판매에 통합됐다. 고객은 원하는 금융 형태를 선택하고 통합 비용 계산기를 사용해 원하는 차량에 대한 개별 요금을 계산할 수 있다.

고객이 금융 옵션으로 '리스'를 선택하면 법적 구속력이 있는 계약 체결과 필요한 신원 확인을 포함한 모든 단계를 완전히 디지털 방식으로 독립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이전에는 디지털 방식으로 프로세스를 시작한 다음 고객 센터를 통해 요청을 완료했었다.


메르세데스-벤츠 모빌리티 CEO 프란츠 라이너는, "고객들은 빠르고 쉽게 예약할 수 있는 개인화된 모빌리티 솔루션을 원한다. 계약 서명을 포함한 완전한 디지털 리스 프로세스가 바로 그러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객은 몇 분 안에 완료된 리스 계약서를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다. 개인적인 상담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경험을 완벽하게 통합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언제든지 다양한 판매 채널을 손쉽게 전환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메르세데스-벤츠 모빌리티가 제공하는 100% 디지털 리스 계약 프로세스는 독일에서 우선 시작하며 다른 지역의 개인 및 법인 고객을 위해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1분 더 충전? 테슬라, 혼잡 요금 낸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