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클래스, EQS, EQE 세단 및 에스테이트, EQE SUV, EQS SUV에 고도로 자동화된 주차 기능인 인텔리전트 파크 파일럿(SEA 레벨 4)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 서비스 인텔리전트 파크 파일럿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은 2020년 12월 12일부터 생산된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세단 및 롱 휠베이스, 2023년 6월 6일부터 생산된 E-클래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세단 및 에스테이트만 해당되며, EQS 세단, EQS SUV, EQE 세단 및 EQE SUV뿐이다.
아쉽게도 E-클래스 올 터레인 및 롱 휠베이스 모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및 메르세데스-AMG 일부 모델은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
특정 차량에 인텔리전트 파크 파일럿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 해당 서비스는 메르세데스 미 앱의 서비스 메뉴에 표시되며 활성화할 준비가 된다.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고객 정보와 차량 정보가 입력되어 있어야 한다. 초기 서비스 기간이 만료된 후, 사용자가 이 기능을 더 사용하고 싶을 경우 서비스를 연장하면 된다.
메르세데스-벤츠가 제공하는 주차장 도착 후 차에서 내린 후 스마트폰을 통해 미리 예약한 주차 공간으로 차량을 보내는 오토 발레파킹 기능을 사용하면 운전자는 더 이상 주차 공간을 찾아다닐 필요가 없다. 이를 통해 고객의 소중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특히 좁은 주차장에서 더욱 편안한 주차 경험을 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와 보쉬는 2022년 11월 독일에서 최초로 고도화된 무인 주차 기능에 대한 상업적인 사용 승인을 받았다. 슈투트가르트 공항의 APCOA 주차장 P6 구역은 메르세데스-벤츠 고객에게 오토 발레파킹을 제공하는 세계 최초의 주차장이다.
주차공간이 협소하기 때문에 무인 주차를 위한 이상적인 장소이기도 하다. 또한 공항 터미널 건물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고객들이 게이트까지 매우 짧은 거리를 이동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