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함을 바탕으로 새로운 디자인, 향상된 성능, 그리고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으로 9세대로 진화한 토요타 캠리가 돌아온다. 미국에서 디자인 및 조립된 신형 캠리는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세단으로서 미국의 운전자들이 좋아하는 모든 것을 훌륭하게 담아냈다.
더 강력한 성능, 눈에 띄는 디자인, 다양한 편의 사양, 그리고 탁월한 핸들링까지, 그리고 이제 모두를 위한 전기화를 진행하려는 토요타의 노력의 일환으로, 2025 토요타 캠리는 하이브리드 버전으로만 생산된다.
캠리에는 토요타 최초로 2.5리터 4기통 엔진과 5세대 토요타 하이브리드 시스템(THS 5)가 탑재된다. 엔진의 힘과 두 개의 전기 모터가 결합된 이 다이내믹한 신형 하이브리드는 전륜 구동 시스템을 통해 기본 225hp의 출력을,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에서는 232hp의 출력을 낸다.
토요타 엔지니어들은 또한 저속에서 엔진 회전수를 낮추고 트랙션 배터리의 출력을 높여 만족스러운 가속과 토크감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튜닝했다.
또한, 토요타 캠리에는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토요타의 강력한 의지와 탄소 중립적인 미래에 대한 비전을 보여주는 새로운 'Beyond Zero' 배지가 붙는다.
캠리 하이브리드 사상 최초로, 토요타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을 모든 등급에 옵션으로 추가했다. 2025년형 토요타 캠리는 내년 봄 미국 토요타 전시장에서 만날 수 있다.
세련된 차세대 디자인
캘리포니아 뉴포트비치와 미시간주 앤아버 스튜디오에서 디자인된 9세대 캠리는 베스트셀링 세단의 디자인에 더욱 날렵하고 스포티한 모습을 더했다.
독특한 해머헤드 프런트 페시아는 신선하고 깔끔한 외관을 더해 시선을 사로잡으며, 모든 트림에 슬림한 LED 헤드라이트, 주간주행등 및 테일라이트가 장착된다.
SE, XSE 등급은 날렵한 루프라인과 깎아지른 듯한 차체로 스포티한 외관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Sport 트림은 레이싱에서 영감을 받은 기능성 에어 덕트, 프런트 캐나드, 리어 디퓨저가 특징이며, 노출형 듀얼 팁 배기구와 리어 립스포일러가 장착됐다.
XSE 트림에는 독특한 컬러 매치의 프런트 그릴과 블랙 트렁크 가니시로 스포티한 스타일을 더욱 강조했다. SE 트림에는 18인치 멀티 스포크 블랙 피니시 알로이 휠, XSE 트림에는 19인치 멀티 스포크 블랙 및 스모크 그레이 피니시 알로이 휠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동급 모델들 사이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컬러 옵션은 기존 컬러에 새롭게 오션 젬과 헤비메탈이 추가되었고, XSE 트림에는 루프에 투톤 컬러 조합을 추가할 수 있게 했다.
오픈형 콕핏
캠리의 완벽한 장인 정신과 결합된 모던한 오픈 콘셉트와 세련된 소재는 각 트림별 인테리어 디자인에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Sport 트림부터 SE 트림에는 볼더 또는 블랙 컬러의 스포티하고 대담한 화이트 악센트가 돋보이는 SofTex 트림 시트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며, XSE 트림에는 사이드 도어 트림과 시트 표면에 예술적인 "슈팅 블레이드" 패턴의 천공 가죽 트림 인테리어가 추가된다.
XSE 인테리어는 두 가지 조합이 제공되는데, 블루 라인 퍼포레이션이 있는 블랙 또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콕핏 레드가 제공되며, SE, XSE 트림 모두 알루미늄 스포츠 페달과 패들 시프터가 포함된 가죽 스티어링 휠이 기본 장착된다.
컴포트 트림에도 각자의 인테리어 개성과 스타일을 선보인다. LE 트림에는 볼더 또는 블랙 컬러 인테리어 트림과 시트 표면에는 우븐 패브릭 엠보싱 패턴으로 바다의 파도에서 영감을 받아 전문적으로 디자인된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상위 트림인 XLE는 토요타 캠리 최초로 라이트 그레이 또는 블랙 컬러 가죽 및 디나미카(Dinamica) 극세사 트림 시트가 적용됐다. 이 소재의 퀼팅 패턴은 프런트 도어 패널과 대시보드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캠리는 시트의 안락함을 더욱 개선했다. 토요타 엔지니어들은 시트 쿠션의 형태와 밀도를 변경하고 길이를 늘림으로써 이를 해결했다. 또한 헤드레스트도 부드러워지고 뒤로 이동해 시트와 승차감을 향상시켰다.
3단계로 조절 가능한 앞좌석 열선 및 통풍(옵션) 기능을 통해 XLE, XSE 트림의 편의 사양을 더욱 늘렸다. 상위 트림은 풍절음과 거친 소음을 줄여주는 차음 접합 유리를 기본 장착했다.
편의성도 대폭 개선했다. 차세대 모델에는 푸시-투-스타트 버튼이 있는 스마트키와 뒷좌석 통풍구가 있는 듀얼 존 오토 에어컨이 기본 장착된다. 가족 중 여러 사람이 운전할 경우에 대비해 XLE 트림은 운전석 메모리 시트와 아웃사이드 미러에 메모리 기능을 옵션으로 추가했다.
편의성을 더하기 위해 XLE 트림에는 레인 센서와 오토 와이퍼 기능을 옵션으로 추가했으며, 캠리 하이브리드 최초로 XLE, XSE 트림에 전동식 틸트 및 슬라이드 파노라마 루프와 전동 개폐식 선 셰이드를 옵션으로 준비했다.
토요타 캠리, 눈에 보이는 것 그 이상
캠리에는 5세대 토요타 하이브리드 시스템(THS 5)가 기본 탑재되어 더욱 정밀한 제어와 매력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더 가볍고 작은 전기 모터를 사용해 이전 하이브리드 시스템보다 더 많은 파워와 향상된 성능을 자랑한다. THS 5와 토요타의 전자식 상시 사륜구동(AWD) 시스템을 함께 사용하면 기계식 사륜구동 시스템이 장착된 기존 세대 캠리보다 30hp 더 높은 232hp의 출력을 낼 수 있다.
전자식 온-디멘드 사륜구동 시스템은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조정됐다. 전자제어식 AWD는 주행 조건에 따라 전/후 토크를 정밀하게 배분해 출발 가속, 핸들링, 연비 및 눈길과 같은 미끄러운 노면에서의 주행 안정성을 지원한다.
또한 캠리는 서스펜션을 재조정해 응답성과 민첩한 핸들링을 향상시켜 와인딩이나 커브가 많은 도로를 달릴 때 스릴을 더해준다. Sport 트림에는 승차감을 향상시킨 스포츠 튜닝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더욱 뛰어난 안정성과 핸들링,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더욱 진보된 기술
2025년형 토요타 캠리에는 7인치 디지털 게이지 클러스터가 LE, SE 트림에 기본 제공되며, XLE, XSE 트림에는 12.3인치 풀 디지털 게이지 클러스터가 기본 제공된다.
또한, 10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옵션으로 추가해 운전자가 더욱 운전에 집중할 수 있게 했다.
토요타 오디오 멀티미디어 시스템에는 기본 사양인 8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또는 옵션으로 12.3인치 터치스크린이 제공된다. 이 시스템은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기본 사양인 Qi 무선 충전 패드와도 어울린다. 또한 모든 트림에 앞에 3개, 뒤에 2개의 USB-A, USB-C 포트를 기본 제공한다.
다양한 커넥티비티 기능도 강화했다. 토요타 오디오 멀티미디어는 듀얼 블루투스 폰 연결을 동시에 지원하며, 와이파이 커넥트(구독 옵션)는 최대 5개의 기기에 4G 연결이 가능하다.
현재 사용 가능한 드라이브 커넥트 기능 구독을 통해 운전자는 터치 및 음성 활성화를 통해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다. 드라이브 커넥트를 통해 제공되는 인텔리전트 어시스턴트를 사용하면 '헤이 토요타(Hey Toyota)'와 같은 간단한 명령어로 시스템을 활성화시켜 내비게이션, 오디오 설정, 온도 조절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기능들은 OTA 업데이트된다.
캠리는 스트리밍 구독 기능도 갖추고 있어 애플 뮤직, 아마존 뮤직을 구독해 차량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프리미엄 사운드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9 스피커 JBL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캠리는 추가적인 커넥티드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최대 10년의 세이프티 커넥트 평가판 기능에는 긴급출동 버튼, 긴급 출동 서비스, 자동 충돌 알림, 도난차량 찾기 등의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평가판은 운전자들에게 차량 상태 보고서, 정비 알림 및 리마인더를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디지털 키는 XLE, XSE 트림에서 사용할 수 있다. 리모트 커넥트 평가판 또는 구독을 활성화하면, 운전자는 토요타 앱을 통해 디지털 키를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을 키로 사용해 도어와 트렁크의 잠금 및 해제가 가능하며 시동을 걸 수 있다.
드라이버 어시스턴스 및 세이프티 기능
토요타 캠리에는 사각지대 모니터 기능이 기본 적용되어 있으며, 후진 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해 시각 및 청각 경고를 보내 안전하게 후진할 수 있는 후방 교차 통행 경고 기능도 탑재했다.
더 많은 안전 보조 기능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XLE, XSE 트림에는 프리미엄 플러스 패키지를 준비했다. 이 패키지에는 트래픽 잼 어시스트, 전방 교차로 통행 경고, 차선 변경 보조, 파노라믹 뷰 모니터, 긴급 제동 기능이 있는 전후 파킹 어시스트가 포함된다.
그리고 캠리는 기본 사양으로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 3.0(TSS 3.0)이 탑재된다. 여기에는, 보행자 감지 기능이 있는 전방 충돌 방지 시스템, 풀 스피드 레인지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조향 보조 기능이 있는 차선 이탈 경고, 도로 표지판 인식, 오토 아이빔, 프로액티브 드라이빙 어시스트 기능이 있다.
강력한 보증
미국 시장에 판매될 토요타 캠리는 3년/58,000km 신차 보증이 기본이며, 소모품을 제외한 모든 부품에 적용된다. 추가로 5년 보증은 주행거리 제한 없이 97,000km 동안 파워트레인 및 부식으로 인한 피해에 대해 보증을 제공한다.
소재 또는 제조상의 결함을 바로잡기 위해 수리가 필요한 하이브리드 관련 부품의 경우 신차 기준 8년/160,000km 중 먼저 도래하는 기간 동안 보장된다. 하이브리드 배터리는 10년/240,000km 중 먼저 도래하는 기간 동안 보장되며, 중고차의 경우에도 보증이 이어진다.
또한, 2025년형 토요타 캠리에는 2년 또는 40,000km 중 먼저 도래하는 기간 동안 정기 메인터넌스를 보장하는 플랜인 토요타 케어와 2년 무제한 로드사이드 어시스턴스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