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빌리티그라운드 Mar 17. 2024

미니 쿠퍼 E계약할 때 고민된다?
클래식 트림 어때요?

순수 전기차로 변신한 MINI 쿠퍼는 현대적이고 친환경적인 주행과 브랜드 특유의 운전의 즐거움을 결합한 모델이다. 전체 뉴 MINI 라인업과 마찬가지로 MINI 쿠퍼 E 역시 새롭게 디자인된 네 가지 트림을 제공한다.


클래식 트림은 표현력이 풍부한 보디 컬러와 대비되는 루프 컬러가 특징이다. 아이코닉 한 MINI 3도어 모델의 순수한 디자인은 특히 써니 사이드 옐로 컬러와 대비되는 화이트 컬러의 루프 및 미러 캡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이 트림의 콕핏은 블랙과 블루 투톤 니트 소재를 사용했다. 이는 베스킨 소재의 고급 인조 가죽 시트와 스타일리시하게 대조를 이룬다. 이 시트는 타공된 하운드투스 패턴의 그레이 또는 블랙 컬러가 기본이다.




감성적인 드라이빙의 즐거움과 빠른 충전


스포티한 스티어링 휠의 섬세한 핸들링은 운전석에 최고의 감성을 선사한다. 트랙 폭이 넓어지고 휠 베이스가 길어져 까다로운 주행 상황에서도 다이내믹한 주행이 가능하다. 전기 모터의 직접적인 동력 전달로 미니 특유의 고카트 느낌이 극대화된다.

40.7kW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한 MINI 쿠퍼 E는 WLTP 기준 305km의 주행거리를 달성했고, 최대 75kW 급속 충전으로 28분만에 최대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184hp의 출력을 내는 전기 파워트레인은 언제든지 최대 토크 29.6kg.m의 토크를 내며 0-100km/h 가속은 7.3초만에 가능하다.


도시에 어울리는 독특한 디자인


전형적인 미니 비율은 차량의 실루엣에서 그대로 드러난다. 콤팩트한 크기로 인해 주차 공간을 쉽게 찾을 수 있으며 핸들링도 쉬워진다.

전면부는 MINI 원형 헤드라이트와 옥타고날 프런트 그릴이 MINI 고유의 페이스를 만든다.


독특한 라이트 시그니처가 돋보이는 LED 헤드라이트는 16인치에서 18인치의 다양한 휠 사이즈에 공기역학

적으로 최적화된 디자인이 적용되어 MINI 쿠퍼 E의 독특한 외관을 강조한다.


도시에서 더 편안한 주행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앞 차와의 거리를 자동으로 제어하고 도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한다. 이런 방식으로 교통 체증에서 잠재적으로 위험한 상황을 조기에 파악할 수 있다.

또, 주차 보조 기능은 자동으로 주차 공간을 인식하고 버튼 하나만 누르면 자동으로 주차를 완료한다.






작가의 이전글 피아트 토폴리노, 미키 마우스와 특별한 컬래버레이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