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빌리티그라운드 Jun 25. 2024

오프로드는 느낌만!
아이오닉 5 XRT

출처: KindelAuto on YouTube


현대자동차는 오프로드 감성을 담은 트림을 꾸준히 확장하고 있다. 대표적인 모델이 바로 몇 년 전 처음 시작했던 대표 SUV 싼타페에 적용한 XRT다. 현재 싼타크루즈, 투싼 팰리세이드에도 적용되는 XRT는 올해 말 전기차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유튜버 킨델오토는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올 터레인 전용 컨티넨탈 타이어를 장착한 아이오닉 5 XRT의 위장막 프로토타입 모델을 포착했다. 전기차에도 적용하게 된다면 올해 출시될 아이오닉 9에도 XRT 트림이 추가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최근 한국의 한 주차장에서 스파이샷이 포착된 적 있는 아이오닉 5 XRT는 XRT 전용 휠, 픽셀에서 영감을 받은 프런트 범퍼 하단 클래딩 패턴, 하위 모델과 다른 리어 범퍼로 더욱 디자인을 차별화했다.

출처: KindelAuto on YouTube


또한 2025년형 아이오닉 5에 새롭게 추가된 리어 와이퍼가 XRT에도 장착되어 있으며, 지상고는 기본형 모델보다 조금 더 높아진 것으로 보이지만 확실하지 않다.


아직까지 확실한 소식은 아니지만 올여름 아이오닉 5 XRT가 출시된다는 소문도 있으며, 미국 시장의 경우 올해 말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


XRT는 분명 오프로드 지향적인 디자인이 특징이고 자갈이나 비포장 도로를 주행하는 정도는 가능하지만 본격적인 아웃도어 탐험을 위한 오프로드 전용 모델이라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하지만 전기차의 활동 영역을 넓힌다는 측면에서 보면 아이오닉 5에 XRT 트림이 추가되는 것은 분명 반가운 일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새로운 고성능 전기차 온다 아이오닉 6 N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