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Bentley) 고객들은 이제 4세대 컨티넨탈 GT(Continental GT)와 컨티넨탈 GT 컨버터블(Continental GT convertible)을 위한 더욱 다양한 외장 개인 맞춤형 옵션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벤틀리의 맞춤형 제작 부서인 뮬리너(Mulliner)는 광범위한 외장 악센트 컬러를 확장하여, 고객들이 뮬리너 장인들의 세심한 주의로 실행되는 미묘한 개선을 통해 개성과 디테일에 대한 안목을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악센트 컬러 옵션에는 바디 키트와 사이드 미러의 핀스트라이프, 단일 컬러나 두 가지 대비 컬러 또는 핀스트라이프 디테일이 있는 휠 디자인 등이 포함된다.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휠은 솔리드 또는 메탈릭 컬러뿐만 아니라 새틴 및 펄레센트 마감으로도 지정할 수 있다.
외장 악센트 색상은 모델의 외장 마감을 보완하거나 대비를 이룰 수 있다. 또한 실내 마감이나 가죽 색상과 호응하여 실내와 외장 색상 팔레트를 통일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컨티넨탈 GT에 제공되는 새로운 다크 크롬 내장 마감은 짙은 회색의 외장 액센트 색상과 매치될 수 있다. 뮬리너 개인 의뢰 가이드는 가능성의 세계로 가는 관문으로, 각 고객이 자신만의 독특한 비전을 실현할 수 있게 한다.
날렵하고 근육질의 라인을 가진 4세대 컨티넨탈 GT와 컨티넨탈 GT 컨버터블은 개인적이고 극적인 컬러를 선택할 수 있는 영감을 준다.
이러한 모델을 위해 뮬리너는 이제 하이글로스 또는 새틴 마감으로 공기역학적 보디 키트에 대비 악센트 핀스트라이프를 제공한다.
완벽하게 실행된 핀스트라이프는 프론트 스포일러, 실, 리어 디퓨저의 외부 가장자리를 따라 그려진다. 핀스트라이프 액센트 컬러는 사이드 미러 캡과 휠 림에도 사용할 수 있다.
뮬리너가 제공하는 또 다른 컬러 대비 옵션은 신형 컨티넨탈 GT를 위한 벨루가 블랙 루프 마감이다.
이는 대담하고 퍼포먼스를 강조하는 디자인을 만든다. 이는 컨티넨탈 GT가 단 10분 18.4초 만에 파이크스 피크(Pikes Peak)를 등반한 기록을 축하하는 파이크스 피크 한정판의 외장을 연상시킨다.
컨티넨탈 GT와 마찬가지로, 플라잉스퍼(Flying Spur)를 위한 대비 악센트 핀스트라이프는 바디 키트의 하단 가장자리를 따라 이어진다.
또는 뮬리너는 카본 파이버 보디 키트를 제공하며, 이는 보호 투명 래커 마감 아래의 카본 파이버 직조를 특징으로 하거나 고객이 선택한 마감으로 지정할 수 있다.
이 구성 요소 역시 대비 악센트 핀스트라이프로 지정할 수 있으며, 일치하는 악센트 컬러의 휠 림과 사이드 미러 캡 핀스트라이프가 외관을 완성한다.
벤테이가(Bentayga)의 컬러 대비 악센트 옵션에는 사이드 미러 캡과 휠 림의 핀스트라이프가 포함된다.
도장된 브레이크 캘리퍼는 표준 블랙 마감 대신 클라인 블루, 시그널 옐로우, 아이스 실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벤테이가의 옵션으로 제공되는 카본 파이버 보디 키트도 컬러 대비 악센트 핀스트라이프로 지정할 수 있다.
휠 마감은 완성된 차량의 시각적 영향에 극적인 차이를 만든다. 보디 마감과 일치하는 단일 컬러는 통일되고 현대적인 외관을 만든다.
대조적으로, 스포크와 휠의 포켓이 대비되는 컬러인 메탈릭 듀오톤은 눈을 휠의 복잡한 디자인으로 끌어들이고 더 화려한 효과를 만든다.
휠 림의 원주를 따라 핀스트라이핑을 통해 더 미묘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고객은 솔리드, 메탈릭, 듀오톤, 새틴 또는 펄레센트 마감의 도장된 휠을 선택할 수 있으며, 전체 페인트 범위를 사용하거나 심지어 자신만의 진정한 맞춤형 컬러와 마감을 의뢰할 수도 있다.
악센트 컬러는 뮬리너의 맞춤형 창작품에 핵심 요소를 추가한다. 패션 디자이너 수프리야 렐레(Supriya Lele)가 뮬리너 디자이너와 협력하여 벤테이가 S(Bentayga S) 원-오프 모델을 만들었을 때, 그녀는 인도 유산에서 영감을 받은 맞춤형 색상인 닐라 블루(Nīla Blue)를 만들었다.
이 맞춤형 컬러는 미묘하지만 독특하며, 그녀의 작품을 특징짓는 지속적인 우아함을 반영한다. 동일한 컬러가 휠 림의 액센트 색상으로 사용되었으며, 보디 키트의 뮬리너 화이트 악센트 컬러는 실내의 화이트 파이핑의 절제된 사용을 예상한다.
벤틀리 네이플스(Bentley Naples)와 공동 큐레이션한 또 다른 원-오프 모델은 뮬리너의 첫 번째 맞춤형 4세대 콘티넨탈 GT 컨버터블이었다.
디자인 하이라이트에는 실내의 화이트 메인 하이드, 담슨 세컨더리 하이드, 실버 시트 파이핑과 조화를 이루는 문빔 악센트 컬러가 있는 호화로운 담슨 외장 페인트가 포함되었다.
이 원-오프 모델은 네이플스 윈터 와인 페스티벌(Naples Winter Wine Festival)에서 경매되어 위험에 처하고 혜택을 받지 못한 어린이들을 위해 170만 달러(약 23억 원)를 모금했다.
현재 크루(Crew) 공장을 떠나는 벤틀리 중 4대 중 1대는 뮬리너 콘텐츠를 특징으로 하며, 더 큰 개성과 차별화에 대한 고객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
뮬리너의 최고 커머셜 책임자인 데이비드 파커(David Parker)는 “우리 디자이너, 엔지니어, 장인 팀은 독점적인 페인트와 하이드 컬러, 소재 또는 맞춤형 기능을 통해 각 고객의 취향과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유일한 한계는 상상력뿐이다”라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