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빌리티그라운드 Nov 13. 2020

새로운 BMW M3, 2021년 3월 출시 예정

드디어 BMW 그룹 뮌헨 공장에서 신형 BMW M3의 생산이 시작된다. BMW M은 최초의 BMW M3가 출시된 지 35년만에 프리미엄 중형 세그먼트 고성능 모델의 최신세대 BMW M3와 BMW M4를 선보인 바 있다.

지난주 독일 뮌헨의 BMW 공장에서 신형 M3의 생산이 시작되며 공장 임원인 로버트 엥겔혼은, "우리 공장에서 신형 BMW M3를 생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BMW M3는 매우 상징적인 모델이고 공장 직원들은 물론 나를 포함해 우리 팀원들 중에도 많은 팬을 거느리고 있는 모델이다."라고 생산 시작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신형 BMW M3의 생산으로 드디어 뮌헨 공장은 3시리즈의 모든 라인업을 생산하게 되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가솔린, 디젤을 포함한 3 시리즈 세단과 투어링 그리고 M3까지 모든 모델이 하나의 라인에서 생산된다. M3의 생산라인 통합은 아주 순조로웠으며 이전세대의 BMW M을 통해 얻은 수 많은 경험을 통해 생산에 차질이 없게 되었다. 

BMW M4는 올 봄까지 뮌헨 공장에서 생산했지만 지금은 딩골핑으로 생산기지를 옮겼다. 덕분에 기존 M4 쿠페에 적용되던 CFRP 루프의 독자적인 조립 공정도 신형 M3에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 새로 개발된 M 카본 버켓시트를 생산하는 뮌헨 공장의 시트 생산 역시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수제작 하게 되었다. M3의 후드와 사이드 패널도 수공예로 제작해 기계의 도움 없이 조립이 진행된다. 

신혀 BMW M3와 BMW M4 쿠페의 출시는 2021년 3월로 예정하고 있다. 5인승 세단과 4인승 쿠페이외에도 드라이브 테크놀로지는 M 트윈터보 기술이 적용된 고회전 직렬 6기통엔진을 기본으로 2가지 형태의 동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BMW M3가 옵션으로 6단 수동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은 고성능 스포츠카 세그먼트에서 유일하다. 도 다른 옵션으로 드라이브 로직 8단 M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와 인텔리전트 M xDrive 4륜구동 시스템이 있다. 이 옵션 덕분에 BMW M3와 BMW M4는 역사상 최초로 2021년 여름부터 4륜구동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독일 뮌헨의 BMW 공장에서 1대의 BMW M3가 생산되는데 어느 정도의 시간이 걸리는지 영상으로 직접 확인하기 바란다.

출처:BMW




매거진의 이전글 벤틀리의 시간을 둘러보는 특별한 이벤트, '토이박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