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빌리티그라운드 Dec 08. 2020

미니 고성능 브랜드 '존쿠퍼웍스' 전기차 개발중.

최근 미니의 변화는 전기 모빌리티의 지속적인 확장과 미니 고유의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데 집중하고있으며, 존쿠퍼웍스 브랜드에도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미래의 미니 아키텍처는 엔진은 물론 전기모터로도 최고의 성능과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다.

미니는 이미 전기 모빌리티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미니 쿠퍼 SE 컨트리맨 ALL4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이미 미니 전체 매출의 5%를 차지하고 있다. 순수 전기차인 미니 쿠퍼 SE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 이후 점유율은 불과 몇달만에 10%까지 올라갔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미래 기술을 내다보며 미니는 존쿠퍼웍스 전기차 개발과 그 다음 단계를 준비하고 있다. 

미니 브랜드 대표인 베른트 쾨버는, "미니 전기차를 통해 미니 고유의 드라이빙과 전기 모빌리티가 얼마나 좋은 결합이 가능한지 확인했다. 이제 존쿠퍼웍스의 성능에 대한 열정을 전기 모빌리티로 돌릴 때가 되었다. 그래서 지금 존쿠퍼웍스의 전기차 컨셉트 개발에 전력하고 있다."며 개발 배경을 밝혔다. 현재 존쿠퍼웍스 전기차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것은 미니의 미래에 전기 모빌리티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주는 증거이며 이 목표는 지속가능성, 성능 그리고 열정을 모두 섞는 아주 특이한 것이기도 하다.

베른트 쾨버는, "존쿠퍼웍스는 전세계 고성능 마니아들의 요구와 희망을 확실하게 충족시키기 위해 계속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물론 새로운 전기 모빌리티에 집중하면서 그 어느때보다 존쿠퍼웍스 브랜드 고유의 프로필을 더욱 강렬하게 만들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있다."고도 언급했다.


https://blog.naver.com/seinedreamer/222158963281


매거진의 이전글 BMW M의 유토피아, "M TOWN" 영상 공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