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빌리티그라운드 Nov 18. 2021

디지털을 강화한 뉴 티구안 올스페이스

2017년 시장 출시 이후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성공을 거듭해왔다. 기본 모델인 티구안보다 22cm 더 긴 올스페이스는 지금까지 170만대 이상을 판매했다.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업데이트를 통해 더 분명해진 디자인과 디지털 콕핏 그리고 커넥티비티 성능을 강화했다.

다양한 파워트레인에는 지속가능한 혁신을 담았다. 새로운 컨트롤과 어시스트 시스템은 더욱 편의성을 강화했는데, 온라인 베이스 서비스와 기능들, 차세대 인포메이션 시스템 MIB3가 대표적이다.

외관상으로는, 조명이 더해진 라디에이터 그릴과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주요 변화다. 운전자는 인터렉티브 IQ.LIGHT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로 안전과 편안함을 보장 받는다. LED 테일 라이트 클러스터 역시 디자인을 바꿨다. 2개의 보디 컬러를 추가했으며, 18인치 알로이 휠의 디자인도 추가했다.



디지털 업데이트


티구안 올스페이스의 인테리어는 옵션으로 3열 시트를 추가할 수 있다. 옵션을 선택하면 7인승, 선택하지 않으면 여유로운 5인승 SUV가 된다. 모던한 느낌을 위해 디지털 콕핏 프로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업데이트 된 다기능 스티어링 휠과 9.2인치 대형 컬러 디스플레이를 갖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기본이다.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에어 케어 클라이매트로닉 3-존 자동 실내 온도 제어 시스템은 센터 콘솔의 터치 패널에서 제어한다. 탑승자가 즐길 수 있는 We Connect 모바일 온라인 서비스는 모듈형 인포테인먼트 매트릭스인 MIB3에 포함되어 있다. 온라인 음성 제어, 스트리밍 액세스, 클라우드 기반 개인맞춤 설정, 애플 무선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등도 사용할 수 있다. 

뉴 티구안 올스페이스의 디지털 혁신은 폭스바겐의 새로운 'ACCELERATE' 전략과 소프트웨어 기반 모빌리티 제조사로 전환을 반영한 것이며 동시에 드라이빙 경험을 더욱 향상시킨다.



다양한 파워트레인, 강화된 배기 가스 규정


뉴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5가지 효율적이며 강력한 드라이브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다. 150PS, 200PS의 출력을 내는 2.0리터 TDI 드라이브 시스템은 트윈 애드블루 기능이 있는 듀얼 SCR 촉매 컨버터를 더해 배출가스를 철저하게 걸러낸다. 150PS의 출력을 내는 1.5리터 TSI 엔진에는 기본으로 6단 수동 기어박스가 제공되며 옵션으로 7단 DSG 기어박스를 선택할 수 있고 액티브 실린더 매니지먼트(ACT) 기능이 추가된다. 190PS, 245PS의 출력을 내는 2.0리터 TSI도 준비하고 있다.  

7단 DSG 기어박스와 4MOTION 4륜구동이 엔진의 출력을 도로까지 효율적으로 전달한다. 티구안 올스페이스에 장착되는 모든 엔진은 엄격한 유로 6d-ISC-FCM 배기가스 기준을 만족하며, 4MOTION의 경우 허용 최대 트레일러 중량은 2.5톤이다.



어드밴스드 어시스트 시스템


뉴 티구안 올스페이스에 업데이트 된 기능 중에는 어드밴스드 어시스트 시스템도 포함되어 있다. 기능이 강화된 프론트 어시스트 자동 긴급 제동 기능, 레인 어시스트 기능 ,운전자 알람 기능과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있으며, 스톱&고 기능도 7단 DSG 기어박스와 연결되어 있다.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IQ.DRIVE 트래블 어시스트 기능은 최대 210km/h까지 스티어링 어시스트, 제동 및 가속을 지원한다. 그리고 예측 크루즈 컨트롤(Predictive ACC)도 옵션으로 더할 수 있다.



3가지 패키지


독일의 경우 뉴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Life, Elegance, R-Line 3가지 트림 패키지가 판매된다. 라이프 패키지는 실버 컬러 사이드미러 하우징, 실버 루프 레일, 18인치 알로이 휠, 컴포트 시트, USB 포트와 전동식 트렁크가 기본 사양이다.

엘레강스 트림 패키지에는 크롬이 더해졌으며, 19인치 알로이 휠, 30가지 컬러의 앰비언트 라이팅, IQ.LIGHT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스티어링 휠 열선, 이지 오픈&클로즈 기능이 있는 트렁크가 기본 사양에 들어간다. R-Line 패지지에는 19인치 알로이 휠, 스페셜 디자인의 프런트 에이프런과 프런트 실 익스텐션, 리어 스포일러, 가죽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스포츠 시트가 다이내믹한 느낌을 더욱 강화한다.  

뉴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독일에서 판매가 시작되었으며, 5인승, 7인승 등 원하는 옵션으로 넓은 공간과 업데이트 된 디자인, 효율적인 엔진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전륜구동과 4륜구동, 라이프, 엘레강스, R-Line 패키지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150PS의 출력을 내는 1.5리터 TSI 엔진과 6단 수동변속기를 장착한 티구안 올스페이스의 가격은 36,900유로(약5,000만원)부터 시작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우아함이 환상이다, 포르쉐 파나메라 플래티넘 에디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